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옥상달빛 옥탑라됴2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옥탑라됴2\452902\1257355\9\0\mmqZrQ26Cjc\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9ECC3660B1158F07\

옥탑라됴2 정보

 

작사 작곡 편곡

 

 

Youtube Official

 

옥탑라됴2 가사

 

안녕하세요옥상 달빛의 옥탑라디오 시즌 2가 시작되었습니다네 오늘도 한 분 나와 계시네요?두 분 나와 계십니다그만 하세요 이제네 오늘도 사연 하나 도착했는데요마포구 광운창에 사시는 김윤주님께서 보내주신 사연입니다바로 전화 연결 한번 해볼까요?뚜뚜뚜뚜뚜뚜뚜 뚜뚜루뚜뚜뚜 따르르릉 따르르르릉여보세요?여보세요?누구세요?안녕하세요 여기는 옥상 달빛의 옥탑라디오 시즌 2DJ 박세진입니다 안녕하세요~ 아이 시끄러워요여보세요?네 하하하하사진 사연 보내셨잖아요네~ 근데요 뭐 어쩌라구요아하하 아니 사연을 저희 제가 너무 어이가 없어서전화를 드린거에요 사실은상수동에 사는 제 친구랑 같이 앨범을 냈어요어머 너무 잘됐네요~ 저희 옥탑 라디오에서도 틀게요정말요? 네 매일매일 아 영광이에요BGM에다가 어 메인 타이틀에다가 뭐 더 좋은거 없나 또?PD시켜주세요네 그것도 괜찮구요 방송국 국장도 괜찮을거 같애요어 좋다~네 어쨋든 그런 그런데요?네 그래서요 앨범을 냈는데요 참 힘겹게 냈거든요아 정말..네 그래서 그게 너무 고마워서 이렇게 편지를 썼어요그니까 그 상수동 친구한테 고맙다는 얘기에요?저한테요본인?제 스스로 너무 대견해서요 김윤주 짱그게 내용인가요? 사연의 내용?김윤주 김윤주알겠습니다네김윤주씨 그러면은 정말 항상 옥탕 라디오옥탕라디오ㅋㅋ 여기 목욕탕이었어요?아 옥탑라디오 제가 교포라서 그래요아 예예예예예 옥탑라디오어 근데요 끝나기 전에요저 신청곡 하나 얘기하고 끝내면 안돼요?옥상 달빛의 정말 고마워서 만든 노래 신청하고 끊을게요그 노래 정말 좋다죠네 신청곡 꼭 틀어주세요네 너무나 좋은 곡 정말 고마워서 만든 노래 듣겠습니다 큐!
28
옥상달빛
2011.04.26

앨범설명

2010년 EP앨범 [옥탑라됴]를 통해 위트 있는 가사와 무공해 사운드를 보여준 포크 듀오 옥상달빛은 인디신의 가장 핫한 존재로 떠올랐다. 2011년 여전히 따뜻한 위로의 음악과 풍부해진 사운드를 들고 첫 번째 정규앨범 [28]을 선보였다. 전보다 정교하고 섬세해진 음악, 그 속에 담긴 28살 청춘의 성장기에 놓였던 그녀들이 담아낸 공감의 이야기와 위로의 한마디는 많은 이들에게 치유의 묘약이 되었다.
 
냉혹한 현실에서 불안한 미래를 가져야만 하는 청춘들에게 없는게 메리트 라며 유쾌하게 토닥여주는 "없는게 메리트"와 EP앨범 [옥탑라됴]의 감성을 좋아했던 팬들에게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트랙 "수고했어, 오늘도", "보호해줘" 그리고 누군가는 한 번쯤 진심으로 이야기 하고 싶었던 그 말들을 대신 해주어 정말 고마운 "정말 고마워서 만든 노래"까지 공감과 위로의 노랫말들이 멋부리지 않은 미니멀한 사운드 안에서 크게 울려 퍼진다. 이렇게 옥상달빛이 표현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잘 전달된 것은 간결한 사운드와 아름다운 멜로디, 전체적인 밸런스 유지가 섬세하게 이루어진 프로듀싱이 뒷 받쳐져 있었기에 가능했다. 그렇게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은 옥상달빛의 1집 [28]은 앨범 초판 물량이 모두 매진되며 인디 뮤지션으로는 드물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좋은 기폭제가 되었고, 많은 팬층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다.
 
옥상달빛의 음악은 감성에만 젖어 노래 하는 것이 아닌 현실의 이야기를 그대로 드러내 노래하며 위로하기에 감동이 찾아온다. 삶은 TV드라마가 아니다 처절한 슬픔에 잠겨 펑펑 울어버린 날도 배는고프고 화장실은 가야 한다. 그래서 옥상달빛의 현실적인 위트가 담긴 위로의 음악은 쓴웃음을 짓게 하면서도 돌아서면 눈물이 흐를 만큼 가슴을 울린다. 그렇기에 옥상달빛의 [28]속 음악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이 힘이 들 때 꺼내 들어야만 하는 치유歌임이 분명하다. 그것은 소박한 그녀들의 음악에서 청춘의 성장판이 아직 열려있다는 성장의 현재를 알려주는 따뜻한 온기가 담긴 위로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