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옥상달빛 또 고마워서 만든 노래 (Original Ver.)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또 고마워서 만든 노래 (Original Ver.)\452902\2281692\0\1\ChA8b6PCnyo\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D7853560B1166109\

또 고마워서 만든 노래 (Original Ver.) 정보

 

작사 김윤주, Sejin 작곡 김윤주, Sejin 편곡 Nikel(617)

 

 

Youtube Official

 

또 고마워서 만든 노래 (Original Ver.) 가사

 

눈을 감고 생각해 봐
언제부터였었는지
오랫동안 지내 왔던
친구처럼 우린
말 없이 바라보아도
꽃이 피는 내 마음이
또 어느새 키 큰
나무처럼 자란 사랑
어제보다 더 큰 마음
고마워 늘 그렇게 웃을 때
고마워 늘 곁에 서 있을 때
고마워 늘 이 노랠 부를 때
고마워 늘 네게 말할 거야
사랑은 고마움을 알게 하고
고마움은 섭섭함을 잊게 하죠
사랑은 가끔 미안한
마음이 생겨도 그마저도
감싸 안을 수 있는 힘이 있죠
사랑도 미안함도 고마움도
말하지 않으면 알 수 없겠죠
정말 고마워요
변하지 않는 당신의
변하지 않는 믿음에
정말 고마워요
변하지 않는 당신의
변하지 않는 사랑에
정말 고마워요
기다림에 지루해
조금은 멀어졌대도
누군가 내 얘기
듣고 있음을 느껴요
정말 고마워요
변하지 않은 당신의
변하지 않은 믿음에
정말 고마워요
변하지 않는 당신의
변하지 않는 사랑에
정말 고마워요
정말 고마워요
정말 고마워요
정말 고마워요
정말 고마워요
또 고마워서 만든 노래
옥상달빛
2014.09.12

앨범설명

평범한 일상의 이야기를 일상의 언어로 노래하는 한국 인디씬의 가장 보석 같은 듀오 옥상달빛! 팬들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담은 [정말 고마워서 만든 노래], 그 두 번째 이야기! [또 고마워서 만든 노래]

공식 페이스북 10만 '좋아요' 돌파를 기념한 소규모 전국 투어와 함께 기획된 특별한 싱글! 팬들이 직접 코러스에 참여, 옥달과 팬들이 함께 만들어 낸 뜻 깊은 노래!

'옥상달빛', 두 동갑내기 김윤주와 박세진으로 이루어진 이 여성듀오가 첫 EP [옥탑라됴]로 등장한 2010년 이후 어느덧 5년의 시간이 지났다. '일상의 이야기'를 '일상의 언어'로 노래하는 특유의 담백하면서도 위트 넘치는 노랫말과 아기자기한 악기 편성, '만담듀오'라는 애칭이 생겼을 만큼 번뜩이는 재치로 관객들을 들었다 놨다 하는 라이브 무대에서의 매력 등으로 대중들에게 어필하며 하드코어한 인생 속 긍정을 노래한 옥달의 지난 5년은 이들이 인디의 바운더리를 넘어 한국 가요계 전체에 자신들의 이름을 선명하게 아로새긴 시간들이었다.

작품 활동과 라이브 무대 외에도 TV, 라디오, 페스티벌, 파스타, 그대를 사랑합니다, 미스코리아 등 다수의 드라마 O.S.T. 참여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왕성한 활동으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이들이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아주 특별한 선물로 돌아왔다. 싱글 [또 고마워서 만든 노래]는 데뷔 앨범에 수록되었던 [정말 고마워서 만든 노래]의 후속 곡의 성격을 지니고 있는, 다시 한 번 팬들에게 바치는 애정 담뿍 담긴 헌가이다.

팬들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아주 직접적으로, 그러나 그만큼 진솔하게 노래하는 이 노래의 의미는 단지 그뿐만이 아니다. 옥달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숫자가 만을 넘은 지 불과 일 년 만에 그 열 배인 십만을 넘어서자 이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전국 십여 곳을 도는 소규모 공연 투어 [정말 고마워서 갑니다]와 더불어 이번 싱글의 녹음에 아예 팬들을 직접 참여시키기로 한 것이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 진 이번 싱글은 백여 명의 팬들이 참여, 코러스에 목소리를 보태면서 그 의미를 한층 특별하게 만들고 있다.

진솔한 노랫말과 함께 풍성한 현악 오케스트레이션이 듣는 이의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오리지널 버젼, 그리고 전자음악 아티스트 WAUKN이 몽글몽글한 느낌의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재 탄생시킨 "WAUKN Re-edit" 버젼도 함께 수록한 이 싱글은 내년 초에 발매될 예정인 세 번째 정규 앨범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이들의 짙은 목마름을 잠시나마 축여 줄 수 있는 한 모금의 물과도 같은 의미가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