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KCM 은영이에게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은영이에게\45995\2233876\1\0\pxhJs7AAaeU\https://blog.kakaocdn.net/dn/uuH6q/btq7tYHXvq8/waYBNXKiVkQekYWVeYMmEK/img.jpg\

은영이에게 정보

 

작사 양정승 작곡 양정승 편곡 양정승

 

 

Youtube Official

 

은영이에게 가사

 

아시겠죠 마지막인걸
당신은 내곁에 없네요
늘 주기만 했던 여린 그댈 위해서
나 이렇게 편지를 쓰네요
그댈 만난 그 순간부터
나에게는 행운이었죠
화장을 안 해도 쉽게 토라진대도
내 눈에는 예쁘기만 했죠
그댄 아직 모르고 있나 봐요
영원히 그대 곁에 나 있을 거란 걸
잊으라는 그런 말은 하지 말아줘요
울지 말고 날 봐요
사랑해요 처음부터
그댈 사랑했어요
운명이 날 허락해주질 않는다 해도
나 일생을 그대 위해다 드릴 거에요
나는 그대 것이죠 이미
나는 없어요 영원히
나와 함께 했던 추억도
기억을 지워드릴게요
다 잊을 수 있게
내가 간직할게요 나보다
더 아파 할 테니까
떠나가도 이게 끝은 아니죠
언제나 내 가슴에 살아 있을 테니
알잖아요 그대는 내 전부라는 걸
내 안에 커다란 빛이 되 줘요
사랑해요 처음부터
그댈 사랑했어요
운명이 날 허락해 주질 않는 다해도
나 일생을 그대 위해
다 드릴 거에요
나는 그대 것이죠
이미 나는 없어요
영원히 처음부터
그댈 사랑했어요
운명이 날 허락해 주질 않는다 해도
단 한 사람 내 사랑은 오직 그대이죠
숨이 멎는다 해도 나를 잊지 말아요
사랑해요
CS Numbers
KCM
2014.02.18

앨범설명

서인국 & DK "슬픈 거짓말"

응답하는 인국씨, 가수 겸 배우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서인국'은 응답하는 사람이었다. 2009년 같은 해에 서인국은 '슈퍼스타 K'에서 영예의 대상을 받으며, DK 는 남성듀오 '디셈버'로 연예계에 데뷔를 했다. 둘은 각각 데뷔한 첫해에, 각각 싸이월드 신인상을 수상했고, 가수 DK 는, 한 해 음원 순위 챠트 8위까지 오르며 KBS 가요대전 본상까지 수상한 실력파 가수들이다. 이 들은 우연한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고, 인사말처럼 언젠가 기회가 되면 같이 작업을 하자는 말을 이번 [씨에스넘버스] 앨범을 통해 실현했다. [씨에스넘버스] 앨범은 회사 차원의 프로젝트 앨범이다. 이번 노래는 가수DK 가 입대 전 녹음 해 놓은 곡이었으나, 무언가 색 다른 것을 시도해보는 기획앨범 [씨에스넘버스]의 색깔을 고려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 중, 요즘 한창 인기를 올리고 있는 서인국을 떠 올리게 되어 제안을 했고, 서인국은 상남자 의리로 무상가창이라는 흔쾌한 응답으로 이 노래를 마무리하게 되었다. 더불어 서인국은, 군복무 중인 DK에게, 건강하게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오라는 격려의 말도 남기는 따뜻함도 보여주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슬픈 거짓말"은 복고의 향기가 진한 펑키뮤직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표현 했다. 곡의 장르는 '레트로 펑키'뮤직으로 오랫동안 디셈버와 함께 곡 작업을 해오고 있는 '조영수' 작곡가의 작품에, 안영민과 조영수가 공동 작사를 한 곡으로, 경쾌한 리듬의 곡이며, 가사만 보면 누가 들어도 이별을 노래한 곡이지만, 리듬을 들으면 이 노래의 제목이 왜? "슬픈 거짓말"인지를 알게 된다. 곡의 영문 표기가 'untruth'인 것처럼 이 노래는 반어적인 표현으로 슬픔을 그려 놓았다고 보면 된다. 이별이 아프지만, 아프지 않다고 스스로 위로를 하고, 전체적인 곡의 리듬은 그 반어적인 표현을 뒷받침 하듯이 빠르다. 그리고, 특히 부조화스러울 듯 한 두 상남자의 목소리로 주고받는 노래는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면 빠져드는 매력을 부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