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다비치 한 사람 얘기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한 사람 얘기\236815\2178438\0\0\qaFxnxPy4Gk\https://blog.kakaocdn.net/dn/cgTk3U/btq8DQn1rmQ/0U9a6mzo2sjrABjS7nuWKk/img.jpg\

한 사람 얘기 정보

 

작사 김이나 작곡 조영수 편곡 조영수

 

 

Youtube Official

 

한 사람 얘기 가사

 

이렇게 많은 얘기 오고 가는데
몇 년 째 나만 한사람 얘기
이젠 그대만 모르고 다
알지도 모를
한 사람 얘기
나는 힘이들면 혼자 울어요
새삼스럽지도 못한 슬픔
잊어보란 말도 싫어서
식지도 않는 말 I love you
이런 내 마음이 궁금한
적 없나요
누가 미워질만큼 누굴
사랑하는게
어떤건지 아나요
사랑밖에는 하고 산게 없는데
이젠 사랑 좀 하라 하네요
아무도 나의 앞에서
꺼내질 않는
그대의 얘기
좋은날에도 난 혼자 웃어요
크게 웃지도 못해 어색한 날
걱정하는 말이 싫어서
식지도 않는 말 I love you
이런 내 마음이 궁금한
적 없나요
누가 미워질만큼 누굴
사랑하는게
어떤건지 아나요
눈물이 오를 때면 부르던 그
뚜루루루루
슬픈 멜로디 천 번을 불렀을까
내가요 그대를 사랑해
혹시 애써 나를 모르려고 하나요
사랑하면 할수록 멀어질까
두려워
거짓말만 늘어요
그댈 잃긴 싫어요
Mystic Ballad Part.2
다비치
2013.03.18

앨범설명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듀오 다비치! [MYSTIC BALLAD Part.2]

본인들의 치열한 음악적 고뇌와 열정을 느낄수 있는 정규앨범 [Mystic Ballad]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5년만에 발매하는 정규앨범인 만큼 앨범전체의 프로듀싱에도 참여하여 음악적 완성도에 모모든 것을 쏟아 부었다. "8282", "시간아 멈춰라", "안녕이라고 말하지마"로 믿고 듣는 음악의 최대 아이콘이 된 다비치, 그런 대중들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새로운 음악적 시도도 과감히 행했다. 대중성과 음악성을 한꺼번에 쟁취하고 싶다는 그녀들의 당찬 포부가 느껴지는 정규앨범 [Mystic Ballad].. 다가오는 따듯한 봄 햇살이 주는 싱그러움처럼 설레임으로 다가올 다비치의 음악이 기대되는 이유이다.

"한 사람 얘기" (작사 : 김이나 작곡 : 조영수 편곡 :조영수) - 오리엔탈풍의 선율에 하얀 설원의 쓸쓸함을 더했다. 외사랑을 경험해 봤다면 누구나 가사에 공감하며 고개를 끄덕일 것이다. 과하지 않은 감정선과 드라이한 보컬링이 더욱 가슴아프게 다가올 감성 발라드. 대한민국 최고의 작가사 김이나와 작곡가 조영수의 만남만으로도 충분히 음악팬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줄 것이다. INTRO 피아노 연주와 이를 이어받는 어쿠스틱기타 사운드, 모든 악기가 MUTE 되고 슬프게 흐느끼는 듯한 두 보컬리스트의 아름다운 하모니는 온몸에 전율을 느끼게 하기에 충분하다. "둘이서 한잔해" (작사 :류재현,최성일 작곡 :류재현 편곡 :류재현) - 5년만의 다비치 정규앨범 Mystic Ballad의 메인 타이틀 곡 "둘이서 한잔해"는 바이브 류재현만의 음악적 색깔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어쿠스틱 발라드곡으로 솔직하며 시적인 가사로 인해 20~30대 여성 리스너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데뷔 곡 "미워도 사랑하니까" 이 후로 5년만에 이루어진 만남인만큼 류재현 작곡가는 물론다비치도초심으로 돌아가 심여를 기울여 녹음과정에 임했다는 후문이다.

"거북이" (작사:이단옆차기 작곡:이단옆차기 편곡 : seion) - 어쿠스틱기타와 이를 감싸는 따듯하고 아름다운 현악기 선율..이 포근함을 리드미컬한 리듬에 얹어 리스너들의 마음에 살포시 다가설 다비치만의 미디움템포 발라드 이다. 이별 후 느린 걸음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잊어가려고 하는 한 사람의 가슴 시린 사랑이야기..자신의 모습을 거북이에 투영하여 제 3자가 이를 바라보듯 덤덤하게 상처를 치유하듯써내려 가는 가사는 성큼 눈앞에 다가온 봄 처럼 가슴을 설레게 하며 또 시리게 한다. "사랑한다고 말했지" (작사:79 작곡:79 편곡:79) - 이번 Mystic Ballad의 또 하나의 숨겨진 보석 같은 발라드. 작곡가 79만의 감성이 묻어나는 곡이다. 과하지 않지만 뚜렷한 기승전결과 멜로디라인으로 급부상 하고 있는 프로듀서79. 사랑하는 사람에게 외치는 절절한 고백의 가사가 살포시 마음에 다가온다. 최근 다비치가 참여한 아이리스2의 ost "모르시나요"도 79의 작품 중 하나로 최근 최고의 음악적 조합을 보여주고 있다.

"맛있어서 눈물이나" (작사:정석원 작곡:정석원 편곡:정석원) - 박정현의 "꿈에", "미장원에서"로 대한민국 발라드의 한 획을 그은 작곡가 정석원 . 최근 아이유,옥주현,윤종신,제아등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의 앨범에 끊임 없이 참여하면서 꺼지지 않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가요에서 흔하게 사용되지 않는 60인조 오케스트레이션과 피아노 연주,흔한 가요형식을 보여주고 있지 않은 독특한 크레센도 형식의 곡 전개 방식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 잡는다. 영화음악으로 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박인영’의 현편곡으로 한편의 대서사시를 보는듯한 ..다비치가 처음 시도하는 대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생활에서 직접 느끼는 이별의 아픔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가사는 이별의 절절함을 더욱더 극대화 시키고 있다.

"우리의 시간은 다르다" (작사:강민경 작곡:이승환 편곡:이승환) -'스토리'의 주축으로 "미망", "행복해야돼", "몽"등 의 대표 곡과 이소라 "바람이 분다", 성시경 "First date", 김형중 "그대만을, 처음 이별을 알고", As One "사랑" 등 으로 수많은 음악팬을 보유하고 있는 작곡가 이승환도 이번 다비치의 앨범에 아름다운 곡을 선물해 주었다. 특히 이번 곡은 다비치의 멤버 강민경이 작사가로 참여하여 앨범에 대한 무한애착을 보여주었다. 고요히 흐르는 강물처럼 특별한 감정의 과잉 없이도 충분히 슬프고 아름다울 수 있다는 발라드의 정석을 보여준곡. 듀엣으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기에 충분했고 다비치가 앞으로 나아가고 싶어하는 음악적 욕심을 보여준 곡이다. 시를 음미하듯.. 곰곰히 생각하며 회상에 잠길 수 있는 아름다움을 간직한 명곡이라는 찬사가 아깝지 않다. "잔소리" (작사 : 류재현 작곡 : 류재현 편곡 : 최성일) - 이효리의 "잔소리"를 다비치만의 색깔로 재해석 한 리메이크곡. 바이브 류재현의 또 다른 명곡이기도 하다. 기존 발표된 곡이지만 녹음 후 너무 만족한 만한 결과물이 나와 다른 수록곡들과 어깨를 나란히 해도 손색이 없을정도의 곡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용기내 헤어질래" (작사:강현민 작곡:강현민 편곡:강현민) - 러브홀릭 기타리스트겸 프로듀서 강현민. 2002년 데뷔앨범 florist를 시작으로 모던락의 대표주자로 꼽히고 있는 대한민국최고의 아티스트. 다비치에게 새로운 색깔을 입혀 주었다. rock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한 발라드라고 느낄 수 있겠지만 중간중간 터져나오는 과감한 베이스라인과 기타는 어느순간 리스너들을 묘한 흥분상태로 몰아가고 있다. 작곡가가 직접 코러스에도 참여하여 두 여성 보컬리스트와 묘한 조합을 이루고 있다. "You are my everything" (작사 : 이지원,압구정 보안관 작곡 : 압구정 보안관 편곡 : 압구정 보안관) - 정글의 법칙의 박보영의 메인테마곡으로 선보일 You are my everything은 이지원pd의 작사와 통통튀는 신스편곡이 귀에 들어오는 모던발라드 이다. 발라드 이지만 댄스적 요소가 가미된 편곡으로 인해 새로운 느낌을 받게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