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먼데이 키즈 (Monday Kiz) (이진성) 고장난 열차 (Feat. 쥬비트레인 Of 부가킹즈)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고장난 열차 (Feat. 쥬비트레인 Of 부가킹즈)\175155\2028399\0\1\V4ns2nGWJyg\https://blog.kakaocdn.net/dn/8uPBz/btq9mmuGJrm/bEEeE8abN2LDcnTIepOewK/img.jpg\

고장난 열차 (Feat. 쥬비트레인 Of 부가킹즈) 정보

 

작사 임은경, 이진성 (먼데이 키즈) 작곡 이진성 (먼데이 키즈) 편곡 이진성 (먼데이 키즈)

 

 

Youtube Official

 

고장난 열차 (Feat. 쥬비트레인 Of 부가킹즈) 가사

 

매일 방황 하는 나의 하루는
갈 곳을 잃어 해매여 가고
나를 찾지 않는 너의 걸음은
점점 나를 녹슬게 만해
다가가도 닿을 수 없는 사람아
언제까지 이별인건지
너를 잊으려해도 익숙해진
내 가슴은 고장난 열차처럼
막을 방법이 없어
가슴 아픈 사랑아 날 버린 사람아
그만 여기서 날 내려주겠니
바람 부는 날이면
눈물 나는 날이면
니 곁에 머물고 싶어
빌어먹을 깊은 한숨끝에
흐르는 쓰디쓴 눈물로 심각히 녹이 슨
심장박동 기능저하
수반 break가 고장 난 이별의 편도 열차
무작정 전속력으로 직진해 직진
두 눈을 꼭 감고 나 미친 척
빗길 속 위험한 질주 내 전부가 사라진 후
우연히 널 한번은 마주치기를
버릇처럼 그곳으로가
이젠 너만의 향기
어디도 찾을 수 없어
멍하니 이곳에서
너의 이름만 불러
가슴 아픈 사랑아
날 버린 사람아
그만 여기서 날 내려주겠니
바람 부는 날이면
눈물 나는 날이면
니 곁에 머물고 싶어
세월 지나가면 알아주기를
너를 이토록 원한다는 걸
너는 나의 전부야
이 세상 너뿐이야
너 없이 나는 살수가 없어
텅빈 가슴이 아파 쓰린 가슴이
아파 사랑은 너 하나니까
가슴 아픈 사랑아 날 버린 사람아
그만 여기서 날 내려주겠니
오늘 같은 날이면 니가 그리워지면
영원히 안기고 싶어
단선율 (單旋律)
먼데이 키즈 (Monday Kiz) (이진성)
2011.11.02

앨범설명

더 애절하고 더 감성적으로 돌아온 세 남자 '먼데이키즈'
 
11월, 먼데이키즈가 새로운 디지털 싱글 [단선율(單旋律)]로 더 애절하고 더 감성적으로 돌아왔다. [단선율(單旋律)]은 단 하나의 음이라는 의미로 '먼데이키즈의 세 멤버가 한마음으로 하나의 소리를 낸다'는 의미이다. 이번 디지털 싱글 [단선율(單旋律)]에서 먼데이키즈가 들려주는 하나의 마음을 느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람 부는 날이면 생각나는 이별의 노래 "고장난 열차"
먼데이키즈가 이번에 선보일 곡은 힙합리듬을 기반으로 한 마이너 발라드 곡인 "고장난 열차"이다. 이전의 미디움 곡들에 비해 그루브 감이 더욱 강조되었으며 조금 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노래의 인트로에서 들려오는 기타 리프는 발라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스타일로 먼데이키즈가 이번 노래에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인트로 이후에 전개되는 아이리쉬 휘슬 멜로디는 묘하면서도 서정적인 분위기를 이끌어 내며 먼데이키즈가 전해주고자 하는 음악을 잘 표현해준다. 전체적으로는 약간 힘을 빼고 멜로디라인에 집중해 편곡했으며, 곡의 분위기를 잘 나타내기 위해 보컬적으로 가사의 디테일한 표현에 신경 쓴 것이 이 곡의 특징이다.
 
간주부분은 최근 MBC '나는 가수다'에서 출연중인 바비킴이 속해있는 그룹 '부가킹즈'의 쥬비트레인이 랩 피쳐링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헤어진 연인과의 상황을 "고장난 열차"에 탄 것에 비유해 서정적이면서 특이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번 노래는 후렴구에 '이 열차에서 날 좀 내려줄 순 없겠니'라는 가사는 이별의 고통을 더욱 뚜렷하게 표현해준다. 후반부로 진행될수록 더 다이나믹 해지는 곡 전개는 가사와 어우러져 먼데이키즈만의 색깔을 잘 나타낸다. 유난히도 찬바람이 부는 11월은 먼데이키즈의 싱글 "고장난 열차"로 얼어붙은 우리들의 감성을 녹여보는 건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