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시원한 형 (김동혁), 랩은 죽지 않아 한국인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한국인\467720, 2243351\10288843\1\1\0o3ZFHKJp0A\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50E4426038D7E82A\

한국인 정보

 

작사 시원한 형, 랩은 죽지 않아 작곡 Holic 편곡 Holic

 

 

Youtube Official

 

한국인 가사

 

나는 한국사람
얼굴 검은 색이 어도
기분 너무 좋아
나는 한국 좋아
예스 예스
나는 나는 제이든
제이든
예스 예스
I like it 베이블레이드
예스 예스 내 이름 제이든
한국은 좋고
나는 자랑스러운 한국인
한국은 먹을 것도 많고
삽겹살 불고기 함박스테이크
맛있고 또 재밌어
한국은 맛이 있는 음식 많아
비빔밥 치킨마요 맛있고 좋아
그래서 한국이 최고
한국이 최고
나는 인간이야 늑대 인간이야
워우
워우
워우
워우
피부색이 달라도 우리는 한국인
안녕 헬로 봉쥬르 사와디캅 니하오
여러 인종이 모여 사는 한국
다 좋아서겠지 살기 좋아서겠지
우릴 다르다고 차별하지 마
대한민국 역사 아픈 일도 많지만
대한민국 만세
우린 한국사람 얼굴 무슨 색이라도
우린 한국 살아 사는 동네는 달라도
색깔로 구분하지 마
Rap Never Die
크레파스 맘대로 칠해봐
Rap Never Die
우리가 발을 딛고 서 있는 바로 이 곳
이해는 사라지고 암기만 가르치던
교육에 틀 안에서
모두 바보 돼버리고
감옥에 갇힌 이가 만든
매번 다친 이름
다들 런닝머신 위 평생 달려가니
생각의 시험 범위는
TV 혹은 숫자 안에
수많은 색 또 수많은 발음
수많은 밤을 칠 할 그 날을 향해
musiXhange
지구본을 돌려
줄자는 필요 없어
우리 함께 춤을 춘다면
긴 잠을 깨 눈을 뜬 다음
서로를 바라봐 틀린 것 없어 하나
다 똑같은 건 너무 지루하잖아
지켜 당신이 가진 색깔을
무지개 넘을 때까지 뿌려 물감을
나는 한국강 나는 한국사람
태권도를 잘한다 재밌잖아
내가 사는 원곡동 학교는 원곡초
6학년이 되고 싶은 5학년
그래 나는 연예인을 좋아해
누구냐면 워너원을 좋아해
나는 축구는 못해 피구는 좀 해
절 좀 많이 사랑해 주세요
나는 슬링키 한국에서 태어났어
할머니가 어디에서 왔어
라고 물어봤어
나는 한국에서 왔다했어
근데 할머니가
거짓말 하지 말라했어
난 한숨 쉬며 갔어 짜증났어
할머니 인성 어딨어요 묻고 팠어
안 믿을 거면 믿지 말라 하고팠어
너무 화가 나서
법블레스 유
얼굴색 달라도 지금 모습이 좋아
우린 한국사람 얼굴 무슨 색이라도
우린 한국 살아 사는 동네는 달라도
색깔로 구분하지 마
Rap Never Die
크레파스 맘대로 칠해봐
Rap Never Die
우린 한국사람 얼굴 무슨 색이라도
우린 한국 살아 사는 동네는 달라도
색깔로 구분하지 마
Rap Never Die
크레파스 맘대로 칠해봐
Rap Never Die
한국인
시원한 형 (김동혁), 랩은 죽지 않아
2019.05.23

앨범설명

색다른 “한국인”들의 힙합
 
2017년 래퍼 “시원한 형”의 의지로 시작된 [너를 보여줄 RAP]이란 프로젝트를 통해, 안산 ‘한국다문화학교’의 유소년들은 랩 그룹 “랩은 죽지 않아”로 다시 태어났다.
 
“랩은 죽지 않아”는 음악 수업 외에도 놀기, 떠들기, 장난치기, 춤추기, 음식 먹기, 오락하기 등 다양한 수업 방해(?) 과정을 거치며 자연스럽게 랩과 가까워졌으며, 작년 시원한 형과 함께 첫 결과물로 발매된 [I Like It]을 비롯해, 새로운 싱글 [한국인] [나의 악동들]이 포함된 ep 앨범 [한국인]을 발매한다.
 
이 음악은 이들의 다양한 색깔처럼 획일화 된 이 땅에 새로운 아름다움과 멋을 보여줄 것이다.
 
“시원한 형”과 “랩은 죽지 않아” 악동들이 새롭게 정의하는 [한국인]이 당신을 기다린다.
 
 
[트랙 소개]
 
01.I Like It
 
(작사 : 시원한 형, 랩은 죽지 않아 / 작곡 : 비선형 / 편곡 : 비선형, 날씨)
“시원한 형”과 “랩은 죽지 않아”가 함께 만든 첫 싱글. 아이들이 자유롭게 쓴 가사에서 ‘높이뛰기’, ‘게임’, ‘맛있는 음식’, ‘워너원’, ‘베이블레이드’ 등 좋아하는 것들이 나왔고 비선형의 동화 같은 곡 위에서 즐겁게 전해진다.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뮤비에는 이들의 일상의 자유 분방한 모습과 안산 다문화거리의 색다른 멋을 볼 수 있다.
 
02.한국인 Title
 
(작사 : 시원한 형, 랩은 죽지 않아 / 작곡 : Holic / 편곡 : Holic)
한국에서 태어나고 한국말을 쓰고 삼겹살과 불고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매일 듣는 말.
 
“너 어디서 왔니?”
 
보기만 해도 답답해지는 물음에 답하는 아이들의 우문현답
 
“얼굴색 달라도, 지금 모습이 좋아”
 
조금 다른 한국인으로 살아가는 “랩은 죽지 않아”의 솔직한 이야기가 담긴 곡으로써
사람들이 가지고 있던 고정관념을 비트는 유쾌한 비트의 힙합 곡!!
이 곡을 듣고 “한국인이란 무엇일까?”라는 의문이 든다면 이 곡은 이미 이 세상을 더 색칠 하고 있는 것이다.
 
03.나의 악동들 feat.비선형
 
(작사 : 시원한 형 / 작곡 : Holic / 편곡 : Holic)
3년차 랩 선생님(?) 시원한 형의 애증을 담은 곡. 서정적인 비트에 시원한 형의 부드러운 플로우와 독창적인 리듬 그리고 경쾌한 비선형의 목소리의 하모니가 인상적인 곡. 누군가는 오히려 타이틀 곡처럼 느껴진다고 하지만 아무렇지 않게 그냥 3번트랙에 딱! 배치해서 듣는 이를 약간 놀라게 하는 그런 곡. 나의 악마....아..아니 나의 악동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곡.
 
www.dancingnatural.net
 
 
[credit]
 
01 I like it 작사 : 시원한 형, 랩은 죽지 않아 작곡,편곡 : 비선형 편곡,베이스 : 날씨 비트박스 : 3mml
02 한국인 작사 : 시원한 형, 랩은 죽지 않아 작곡, 편곡 : Holic
03 나의 악동들 feat . 비선형 작사 : 시원한 형 작곡, 편곡 : Holic
04 I like it (Ins.)
05 한국인 (Ins.)
06 나의 악동들 (Ins.)
 
STAFF 프로듀싱,교육 : 시원한 형 보조교육 : 비선형 촬영,편집 : 박지수, 동시성 아트 디렉팅 : 차지은
Image By Robert Armstrong (Pixab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