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임창정 왜!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왜!\1142\31482\4\0\mRO9SvfyqM4\https://blog.kakaocdn.net/dn/bcBR4K/btrac82jThV/JulOSaGtgVXKR04YLuiXdK/img.jpg\

왜! 정보

 

작사 임창정 작곡 김찬진 편곡 이현승

 

 

Youtube Official

 

왜! 가사

 

왜 이곳에서 그대를 마주쳐야 하는건지
내가 아니여야 행복할줄 알고 떠났는데
변한 세월에 잠시 나 그댈 몰라 봤어요
그대 모습이 나의 바램과 달라서
날 떠나던 날 나를 걱정하던 그대에게
그러지 말라고 애써 미소 짓지만
그대 행복을 새로운 사람을 믿었기에 난
잔인한 그때를 살 수 있었어
오늘도 그댈 위해서 난 기도 했는데
숱한 사연 속에 지친 그대는
어쩌다가 이러고 사는 거니
그 곱던 모습이 흐트러진 시절 속에 사라져
꺼져버린 나의 사랑아

날 떠나던 날 나를 걱정하던 그대에게
그러지 말라고 애써 눈물 피했지만
그대 행복을 새로운 시작을 믿었기에 난
잔인한 그때를 살 수 있었어
그렇게 그댈 위해서 난 기도 했는데
많은 고통 속에 지친 그대는
언제부터 이렇게 사는 거니
그 곱던 두 눈이 흘러가는 세월 속에 서러워
꺼져버린 나의 전부여
이제 난 어찌 살라고 이런 그대라면
나의 미래도 의미가 없는데
그렇게 그댈 위해서 난 기도했는데
많은 고통 속에 지친 그대는
언제부터 이렇게 사는 거니
그 곱던 두 눈이 흘러가는 세월 속에 서러워
꺼져버린 나의 전부여


Bye
임창정
2003.06.05

앨범설명

화려하고 멋스러운 가수들의 무대가 즐비했지만 임창정은 누구보다 늘 대중에게 한 걸음 다가와 있었다. 이미 성공한 인기가수의 삶을 가졌음에도 여전히 예능 방송에서 망가짐을 주저치 않던 그는, 많은 사람들의 아쉬움을 자아내며 10집을 발매한다. 그저 멀리서 바라볼 수밖에 없는 연예인이 아니라 옆에서 '소주 한 잔'을 건네며 친근하게 말을 걸어올 것만 같은 소시민적 가수의 이별작. [Bye]는 그 어떤 친구의 안녕보다도 슬픈 인사였다.
 
타이틀곡 "소주 한 잔"은 임창정의 매력과 잘 부합한 노래다. 특유의 감성과 고음 처리는 전화기를 붙잡은 한 남자의 독백을 더욱 슬프게 했는데, 이는 꼭 자신의 경험담처럼 녹아들었다.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떠나보낸 처절함이 느껴지는 "흩어진 나날들", 슬픈 짝사랑의 내용을 담은 숨은 명곡 "조언" 등 임창정표 발라드들이 계속해서 그 뒤를 잇는다. 평소 절친한 싸이가 선물하고 랩으로도 참여한 후속곡 "Bye"는 리드미컬한 연주와 걸쭉한 창법이 돋보이는 넘버다.
 
이경섭, 조규만, 이현승, 이동원 등 당대 최고의 작곡가들이 작곡하고 자신 역시 프로듀싱과 작사로 참여하면서 심혈을 기울인 마지막 작품(?)이었다. 그렇게 연기자로써 전념하기 위해 은퇴를 선언했지만 늘 무대를 그리워하던 그는 결국 6년 만에 다시 마이크를 잡았다. 대중은 [Bye]가 끝인사가 아니었음에 기뻐하고 그의 번복을 환영했다. 이렇게 임창정의 은퇴 작품이 될 뻔 했던 10집은, 사실 연장선에 위치함으로도 충분한 관심을 받을법한 양질의 음반이다. 10년간의 숙성기간이 만들어 낸 진한 한 잔의 앨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