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박정현 (Lena Park) 나 가거든 (If I Leave)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나 가거든 (If I Leave)\1099\2169803\4\0\U-26xrVg6cw\https://blog.kakaocdn.net/dn/cDvP88/btrazLtxrA8/qOqIsx6NYyWQKkKEaahqr0/img.jpg\

나 가거든 (If I Leave) 정보

 

작사 강은경 작곡 Papertonic 편곡 정석원

 

 

Youtube Official

 

나 가거든 (If I Leave) 가사

 

쓸쓸한 달빛 아래
내 그림자 하나 생기거든
그땐 말해볼까요
이 마음 들어나 주라고
문득 새벽을 알리는 그 바람
하나가 지나거든
그저 한숨 쉬듯 물어볼까요
나는 왜 살고 있는지
나 슬퍼도 살아야 하네
나 슬퍼서 살아야 하네
이 삶이 다 하고 나야 알 텐데
내가 이 세상을 다녀간 그 이유
나가고 기억하는 이
나 슬픔까지도
사랑했다 말해주길
흩어진 노을처럼
내 아픈 기억도 바래지면
그땐 웃어질까요
이 마음 그리운 옛일로
저기 홀로 선별 하나 나의
외로움을 아는 건지
차마 날 두고는 떠나지 못해
밤새 그 자리에만
나 슬퍼도 살아야 하네
나 슬퍼서 살아야 하네
이 삶이 다 하고 나야 알 텐데
내가 이 세상을 다녀간 그 이유
나가고 기억하는 이
내 슬픔까지도 사랑하길
이 삶이 다하고 나야 알 텐데
부디 먼 훗날
나 가고 슬퍼하는 이
나 슬픔 속에도 행복했다 믿게 해
Gift
박정현 (Lena Park)
2012.12.11

앨범설명

2012를 마무리하는 박정현의 깜짝 선물 박정현 [Gift]
 
'국민 요정' 박정현이 2012년을 마무리하며 팬들께 드리는 선물인 '박정현 [Gift]'를 발매했다. MBC-TV의 '나는 가수다' 방송을 통해 선보인 곡들의 스튜디오 녹음 버전인 'REBOOT'와 2012년 6월 발매돼 많은 사랑을 받은 여덟번째 앨범 [parallax]를 리마스터링 한 'REMASTERED'로 함께 담아. 잠시 새 앨범의 준비를 위해 공백기를 가져야 하는 박정현이 팬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 박정현 [Gift]로 업그레이드 시켰다. 더욱이 매장에서 음반을 구매 할 때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모음집인 'REUNITE'와 8집과 "하얀겨울"의 뮤직비디오 등을 함께 담은 'THE DVD'가 보너스 형태로 수록되어 총 3장의 CD와 1장의 DVD로 구성된 선물상자 형태의 앨범으로 발매 되었다.
 
'나가수'의 전율을 기억하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가져야 할 머스트 헤브 'REBOOT'. '나는 가수다'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다시 한번 인정 받으며 '국민 요정'으로 거듭난 박정현이 '나가수'의 히트곡들을 스튜디오 녹음 버전으로 수록하여 'REBOOT'라는 센스 있는 타이틀을 붙였다. '나는 가수다'가 가진 공중파 방송이라는 특성 때문에 정규 앨범처럼 악기편성이나 보컬녹음이 정교하게 이루어지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해소시킬 수 있는 완벽한 스튜디오 버전으로서, Ricky Lawson, Josh Freese, Gregg Bissonette, Phil X, Luis Conte, Ramon Stagnaro 등 미국 대중음악계의 최고의 세션들이 참여하여 곡 마다의 세션의 차별화를 두었고, 소편성 오케스트라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라이브 환경에서 벗어나 20인조 이상의 오케스트라를 사용하여 풍성한 현악사운드를 담았을 뿐 아니라, 라틴음악계에서 최고의 프로듀서 중 한 명으로 꼽히는 Cheche Alara가 '나가수'의 명장면 이었던 "첫인상"을 현재의 Latin Music의 트랜드로 재해석 하였다.
 
'REBOOT'에는 '나가수'를 통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곡들뿐만 아니라 새로운 명곡의 재탄생에도 도전했다. '국민가수' 양희은의 노래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 왔던 "세노야"를 박정현만이 가지고 있는 음색과 역량으로 재탄생 시켰다. 이 또한 '나가수'라는 방송환경이라면 들을 수 없었던 박정현 본인의 보컬 어레인지 능력을 보여주는 편곡으로 원곡의 담백함을 넘어 이색적이지만 신비로운 특별한 경험할 수 있는 편곡을 선보이고 있다.
 
박정현 여덟번째 앨범 [parallax]의 리패키지 버전 'REMASTERED'. 2012년 6월 발매돼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며 박정현의 새로운 시도와 음악적 도전을 인정 받았던 여덟번째 앨범 [parallax].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만큼 좀 더 풍성한 사운드와 새로운 만족감을 선물 하기 위해 리마스터 작업을 거치는 리패키지 작업을 했다. 특히 이번 리마스터 작업은 영국의 'Metropolis Studios'에서 진행하는 등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새 앨범을 위해 잠시 동안의 휴식기를 갖게 될 박정현이 팬들 위해 준비한 풀 패키지! 지난해 '나가수' 열풍에 이어 2012년까지 이어진 박정현에 대한 팬들의 사랑은 박정현 본인에게 있어도 매우 큰 의미이자 변화와 노력의 의미가 되었다. 그것은 음악과 공연으로 소통하는 박정현의 아티스트로서의 열정에 더욱 큰 힘이 되어 주었다. 그렇기에 새 앨범의 준비에 앞서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을 박정현 [Gift]에 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