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성시경 광화문 연가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광화문 연가\3305\345206\3\0\se5JChpdQao\https://blog.kakaocdn.net/dn/xY30Q/btrboseWa4a/ySOtNRVHUQDBXTyGQJz1I1/img.jpg\

광화문 연가 정보

 

작사 이영훈 작곡 이영훈 편곡 길은경

 

 

Youtube Official

 

광화문 연가 가사

 

이젠 모두 세월 따라
흔적도 없이 변하였지만
덕수궁 돌담길엔
아직 남아있어요
다정히 걸어가는 연인들
언젠가는 우리 모두
세월을 따라 떠나가지만
언덕 밑 정동 길엔
아직 남아있어요
눈 덮인 조그만 교회당
향긋한 오월의 꽃향기가
가슴깊이 그리워지면
눈 내린 광화문
네거리 이곳에
이렇게 다시 찾아 와요
언젠가는 우리 모두
세월을 따라 떠나가지만
언덕 밑 정동 길엔
아직 남아있어요
눈 덮인 조그만 교회당

향긋한 오월의 꽃향기가
가슴 깊이 그리워지면
눈 내린 광화문
네거리 이곳에
이렇게 다시 찾아 와요
언젠가는 우리 모두
세월을 따라 떠나가지만
언덕 밑 정동 길엔
아직 남아있어요
눈 덮인 조그만 교회당
눈 덮인 조그만 교회당

우리, 사랑하는 동안 2
성시경
2007.02.28

앨범설명

사랑하고픈, 사랑하고 있는, 사랑해야 할.. 이 시대 우리 모두의 이야기

사랑이 지나가면, 붉은 노을, 가을이 오면, 난 아직 모르잖아요, 광화문연가,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이별 이야기, 옛사랑, 빗속에서, 굿바이.. 등 순수한 사랑의 시를 멜로디에 담아내며 명실상부하게 국내 최고의 작곡가로서 20년 넘게 사랑받아 온 이영훈과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이 만나 2006년 하반기 가요계를 뜨겁게 달구었던 바로 그 [우리 사랑하는 동안]의 두 번째 앨범이 발표되었다.
2006년 발매된 [우리, 사랑하는 동안] 첫 번째 이야기는 이승철, SG워너비, 신혜성, 클래지콰이, 그리고 듀엣으로 참여한 김연우, 이소은이 참여로 이루어졌고, 이들과 누가 들어도 알만한 히트곡의 만남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리얼 음악이자, 소장가치 0순위 음악을 탄생시켰다. 그 동안 수십 명에 달하는 후배 뮤지션들이 이영훈의 곡을 리메이크 해 왔지만, 본인 스스로 뮤지션을 선택한 건 이번이 처음으로 음악을 공개하기 전부터 큰 이슈가 되었으며 3년이라는 탄탄한 준비기간을 거쳐 공개된 그의 작품들은 ‘역시’ 라는 평가와 함께 만인의 인정을 받았다.
[우리, 사랑하는 동안..]그 두 번째 이야기에 참여한 뮤지션들 역시 1집과 마찬가지로 각 곡에 가장 잘 어울리는 최고의 뮤지션들이 선택되었다. 이영훈의 수많은 히트곡들 중에서도 불후의 명곡으로 꼽히는 ‘이별이야기’, ‘광화문연가’, ‘깊은 밤을 날아서’, ‘빗속에서’를 각각 실력파 뮤지션 윤도현, 성시경, 박혜경, 리쌍이 불러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원곡을 발표한 이후 20년이 지나, 거장의 손으로 다시 한 번 직접 빚어낸 곡들은 각각의 뮤지션들의 개성과 함께 잘 어우러져 원곡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전혀 다른 색깔의 아름다운 곡들로 재탄생했다. 우리는 단순한 모방 작품과 심혈을 기울여 재탄생시킨 작품의 차이를 음악을 접하는 순간 느낄 수 있을 것 이다.
꾸미지 않은 순수한 사랑을 느끼게 해 줄 [우리, 사랑하는 동안..] 그 두 번째 이야기’ 는, 깊은 심장의 울림을 통해 겉멋과 화려함에 중독돼 진실한 사랑을 나누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실로 오랜만에 ‘음악으로 인한 카타르시스’를 경험하게 해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