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윤도현 김제동송 - 오쿄쿄쿄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김제동송 - 오쿄쿄쿄\923\860262\0\1\lvkm9JJs4dY\https://blog.kakaocdn.net/dn/bz2Pt2/btrbkgM3FiG/3JphKxjPFNH1y2KSTkFJx1/img.jpg\

김제동송 - 오쿄쿄쿄 정보

 

작사 윤도현 작곡 윤도현 편곡 MC MONG

 

 

Youtube Official

 

김제동송 - 오쿄쿄쿄 가사

 

그 작은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해 너무 신기해
소주 한 잔만 마셔도 행복해 하는
너를 보면 너무 불쌍해 너무 불쌍해
라면 부스러기 같은 못생긴 얼굴
아직도 고래를 잡지 못한 중년 아저씨
오쿄쿄쿄 쿄쿄쿄 니 웃음 소리에
소박한 사람들은 행복을 찾는다네
뜨거운 너의 가슴 몰라준다 하여도
속상해 하지마라 이승엽이 있잖아
그런데 그럼 난 뭐야

마이크 하나로 세상을 움직일 수
김제동송 - 오쿄쿄쿄
윤도현
2010.04.15

앨범설명

‘요쿄쿄쿄 쿄쿄쿄’ 이 독특한 웃음 소리, 누가 떠오르세요?

* 기분 좋은 웃음이 가득한 윤도현의‘김제동 송 – 오쿄쿄쿄’
‘그 작은 눈으로 세상을 바라 볼 수 있다는 게 너무 신기해’라며 시작되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김제동 만을 위한 노래 ‘김제동 송 - 오쿄쿄쿄’가 디지털 싱글로 공개됐다. 전회 매진기록을 세우며 진행된 김제동의 토크콘서트에 초대손님으로 출연한 윤도현이 선물한 이 곡은 이미 공연장에서 공개되어 관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제목 그대로 김제동 특유의 익살스러운 웃음소리인 ‘오쿄쿄쿄’가 후렴부분에 등장하며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던 이 곡을 정식으로 듣고 싶다는 팬들의 요청이 이어지자 본격적인 작업에 돌입,‘김제동 송 – 오쿄쿄쿄’는 한층 더 유쾌한 곡으로 탄생했다.

* 작은 눈 + 못생긴 얼굴 + 처량한 몸 = 김제동?
* 마이크 하나로 세상을 움직이는 뜨거운 가슴 = 김제동!
무엇보다 이 곡의 포인트는 눈물과 웃음이 공존하는 재치있는 가사다. 윤도현은 자신의 트위터를 이용해 ‘김제동하면 연상되는 단어’들을 받았고, 그 단어들을 모아 김제동만을 위한 가사를 완성 시켰다. ‘작은 눈’, ‘라면부스러기 같은 못생긴 얼굴’, ‘처량한 몸’. 이렇게 공격하는 것은 평소 절친한 윤도현 이기에 가능한 일. 하지만 이내 ‘너의 뜨거운 가슴’, ‘마이크 하나로 세상을 움직이는 게 신기해’라며 노래로 토닥이고, ‘난 너의 영원한 형’이라면서 든든한 형으로서 동생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득 담았다. 특별히 이번 곡은 MC몽이 편곡을 맡았다. 코믹하고 밝은 느낌의 이번 곡을 위해 윤도현이 재기발랄하고 재치있게 편곡을 해줄 편곡자를 찾던 중 MC몽이 작업을 자청해 곡을 완성시켰고, 그렇게 세상에 하나뿐인 ‘김제동 송-오쿄쿄쿄’ 가 탄생했다.

* 김제동 송의 수익금은 김제동의 오랜 꿈, 대안학교 설립에 기부!
윤도현은 이 곡의 수익금을 받지 않는다. 대신 김제동의 오랜 꿈인 대안학교 설립을 위해 이 수익금을 기부 하기로 결정했다. 윤도현은 “이 곡이 김제동을 위해 만들어진 곡이기는 하나, 요즘처럼 각박하고 험한 세상을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를 위로하고 감싸안는 곡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