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체리 필터 안드로메다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안드로메다\101491\2260189\0\1\rlqxG5dHups\https://blog.kakaocdn.net/dn/cuC2yn/btrbGz6KMcH/mUImvKMh79GDXRCiZkTUl0/img.jpg\

안드로메다 정보

 

작사 정우진, 조유진 (체리필터) 작곡 정우진, 조유진 (체리필터) 편곡 정우진, 조유진 (체리필터), 김영석

 

 

Youtube Official

 

안드로메다 가사

 

Shake me up Shake Shake me up hey
Shake me up Shake Shake me up
지구인들아 우리를 두려워 마라
마라 마라 두려워 마라
꿈을 찾아 떠났지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우린 너희를 해치러
여기 온게 아냐 Hey
지구인들아 우리를 두려워 마라
마라 마라 두려워 마라
착한 행성 사람들
착륙을 허가해줘요
내 고향 안드로메다
메이데이 고장난 나의 꿈
어서 내게 응답해
기다릴께
오 나의 우주 나의 그대여
길 잃은 나를 위해서
잠시 빛나주겠니
나의 우주 나의 꿈
널 향해 달려갈꺼야
나의 꿈의 오딧세이
Shake me up Shake Shake me up hey
지구인들아 오늘은 우리랑 놀자
놀자 놀자 우리랑 놀자
여지껏 본 행성중
가장 나의 맘에 들어
내 멋진 우주선 한 번 볼래
지구인들아 오늘은 우리랑 놀자
놀자 놀자 우리랑 놀자
해부 따윈 딱 질색
박하게 굴지 좀 마요
내 마음은 안드로메다
메이데이 고장난 나의 꿈
어서 내게 응답해
기다릴께
오 나의 우주 나의 그대여
길 잃은 나를 위해서
잠시 빛나주겠니
나의 우주 나의 꿈
널 향해 달려갈꺼야
나의 꿈의 오딧세이
지구인들아
지구인들아
지구인들아 우리를 두려워 마라
지구인들아
지구인들아 우리를 두려워 마라
지구인들아 Hey
Shake me up Shake Shake me up
지구인들아 우리를 두려워 마라
Shake me up Shake Shake me up
지구인들아
Don't be afraid
나의 그대여
Don't be afraid
오 나의 우주 나의 꿈
널 향해 달려갈꺼야
나의 꿈의 오딧세이
Shake me up Shake Shake me up
지구인들아 우리를 두려워 마라
Shake me up Shake Shake me up
지구인들아
Shake me up Shake Shake me up
지구인들아 오늘은 우리랑 놀자
Shake me up Shake Shake me up
내 멋진 우주선 어디 한 번 볼래
안드로메다
체리 필터
2014.06.11

앨범설명

'체리필터' [Andromeda] 유쾌하고 발칙한 ‘체리필터’식 음악화법, 그들이 돌아왔다. 식상하고 판에 박힌 일상은 가라!

인기 록밴드 '체리필터'가 오는 6월 11일 4년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Andromeda(안드로메다)] - 범상치 않는 제목이다. 사운드 하나로 단번에 느낌을 부여하는 체리필터식의 음악 화법이다. 현실을 만화처럼, 혹은 SF영화처럼 블랙홀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만드는 그들의 음악이 돌아왔다. 2002년 낭만고양이로 록의 부활을 알렸던 체리필터. 4년 만에 선보이는 '체리필터'의 신곡은 식상하고 판에 박힌 일상에 입 꼬리가 살짝 들리게 하는 유머와 더불어 신선한 충격을 던진다. 단연 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하다. 기존의 차트에 오른 음악과는 판이하게 다른 차별화로 무장했다. 길 잃은 우주미아들의 유쾌한 블랙코미디를 보는 듯한 [안드로메다]는 '체리필터'의 말처럼 음악 장르를 떠나 그야말로 '체리필터'답다. 마치 폭주기관차처럼 달리는 '체리필터'식 음악화법은 이번 ‘안드로메다’에서도 정체성을 확연히 드러내고 있다. '체리필터'는 음악적 장르나 패턴에 결코 얽매이지 않고 작업에 임했다.

"안드로메다"는 '체리필터'가 즐겨 쓰는 멜로디워크에 록음악이 줄 수 있는 다이내믹한 리듬감을 음악적 무기로 삼고, 중량감을 조금 덜어냈다. 그리하여 마치 라틴축제음악처럼 유연하게 달리는 사운드가 장막을 걷어냈다. 애초에 영화나 만화주제가처럼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비주얼이 떠오르는 스토리 라인, 초반부의 랩핑 등 과감하고 색다른 시도를 했다. '체리필터'는 "사실, 설명이 필요 없다. 듣고 나서 '아, 재미있다!'라는 생각이 들게 하고 싶었다. 그리고 그대들만의 오디세이를 타고 멋진 여행을 계속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었다. 매일, 거북이 등딱지처럼 메마른 생각 속에 머무르고 있다면 오늘 우주 속 어딘가를 시원스레 날아갔다 와보는 건 어떨까?"라고 말한다. 바로 체리필터 음악 코드다. 수록곡 "Rain-shower"는 미들템포의 팝 넘버다. 군더더기 없는, 담백하고 스트레이트하게 다가온다. 사운드는 전반적으로 80년도 스타일로 단순하지만 고급스럽게 포장됐다. '그냥 흠뻑 젖은 채로 빗속을 걸으며 상처를 씻어내고 싶었다.'고 말하는 '체리필터'의 감성이 오롯이 느껴진다.

수록곡 "우산"은 '체리필터'의 표현대로라면 '문제아'였다. 분위기 있는 발라드 곡이었기 때문에 작업하는 내내 어떤 식으로 풀어야할지 고심했다. '체리필터'는 단언했다. 기존의 '체리필터' 앨범을 통 털어 가장 몽실몽실한 레퍼토리로 꼽는다. 아날로그 딜레이 패드에 전자적인 사운드가 음악의 뼈대였다. 좀 더 밴드적인 매력을 내기 위해 일체의 악기를 가장 내추럴한 톤으로 만들려고 노력했다. 가사의 호흡이 너무 미묘하고 어려워서, 노래녹음을 몇 번을 다시 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다고 했다. '체리필터'는 '사랑을 하려면 요 정도는 해줘야 싶은 극단주의 분들은 꼭 들어보시라!' 라고 힘주어 말했다. 올 여름 체리필터의 신곡 "안드로메다"를 통해 음악팬들은 차별화된 그들의 거침없는 음악코드를 만끽하게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