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넬 (NELL) Decompose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Decompose\101094\2236444\0\0\7lBv3TgZjcU\https://blog.kakaocdn.net/dn/AkPw4/btrb5nijElS/agcPAKdtG2e8qpkXLVikWk/img.jpg\

Decompose 정보

 

작사 작곡 김종완 of NELL 편곡

 

 

Youtube Official

 

Decompose 가사

 

Newton's Apple
넬 (NELL)
2014.02.27

앨범설명

Nell 정규6집 [Newton's Apple] 앨범소개

대한민국 대표 록 밴드 넬의 위대한 여정. '중력 3부작'의 완전판이자 2년여 만에 선보이는 정규 6집 앨범! [Newton's Apple]이 두 장의 CD에 담겨 공개된다. 1년 전 [Holding onto Gravity]로 시작된 '중력 3부작'의 첫 걸음은, 두 번째 앨범 [Escaping Gravity]로 이어졌고 2월 27일 완전판인 [Newton's Apple]로 긴 여정의 마침표를 맺는다. 넬의 '중력 3부작'은 호흡 짧은 최근 가요계 흐름 속에서 넬만이 할 수 있는 음악적 깊이와 은유를 담아냈다는 평을 들으며 평단과 대중의 호평을 끌어냈다. 수록 곡 "백야"와 "Ocean of Light"가 온라인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의미 있는 발걸음을 이어나갔다.

넬은 '중력 3부작'을 통해 우리가 벗어나려 해도 벗어날 수 없는 중력처럼 그리움과 외로움, 집착과 절망 그리고 꿈, 사랑과 같은 것에 대해 얽매어 눈물 흘리고, 때론 포기하고 결국엔 받아들이는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내며 듣는 이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그 동안 발표된 '중력 1부' [Holding onto Gravity]와 '중력 2부' [Escaping Gravity]. 그리고 11곡의 신곡이 두 장의 CD에 총망라된 [Newton's Apple]로 넬의 깊이 있는 음악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1. Decompose
앨범의 문을 두드리는 "Decompose"는 신디사이저와 현악이 조화롭게 이루어진 웅장함이 느껴지는 곡으로 '중력 3부작'이 집대성된 [Newton's Apple]을 하나의 이야기로 용해한다.

2. Fantasy
매력적인 톤의 기타가 중심이 되어 곡을 이끌어가는 두 번째 트랙 "Fantasy". 기타 안에 다양한 리듬의 변화와 읊조리는 보컬 사운드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마치 환상 속을 걷고 있는 착각을 준다. 슬픔은 언제나 모든 것이 잊혀졌다고 생각이 들 때 즈음 살며시 찾아온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사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야 하는 때라며 한 번 그리고 또 한 번 되뇌이고 있다.

3. 타인의 기억
"타인의 기억"은 기타의 선율을 따라 찾아오는 향수와 담담한 목소리에서 느껴지는 추억에 대한 아련함이 담긴 곡이다. 한 때는 삶의 전부였던 것들도 시간의 흐름 속에 마치 타인의 기억처럼 낯설고 희미한 기억이 되어가기 마련이다.

4. 침묵의 역사
네 번째 곡 "침묵의 역사"는 사랑이라는 단어만큼이나 따뜻하고 아날로그적인 도입부, 잔잔한 피아노 멜로디와 반복되는 베이스 라인이 인상적인 곡이다. 아무 말 없이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와, 아무 말 없이 보내야만 했던 이들이 주인공.

5. 지구가 태양을 네 번
4년이란 시간을 지구의 공전에 빗대어 표현한 제목 "지구가 태양을 네 번"이 음악을 듣기 전부터 감성을 자극한다. 벗어나려 해도 벗어날 수 없는, 마치 "중력처럼 마음을 끌어당기는 기억"에 관한 곡으로 가사는 '중력 3부작' 전체를 함축한다. 경쾌한 드럼 리듬 속에 다양한 악기가 서로 어우러져 넬 특유의 서정적인 리듬감을 맛볼 수 있다.

6. Grey zone
"Grey zone"은 반복되는 가사와 점층적으로 쌓여가는 악기의 구성이 듣는 이로 하여금 몰입도를 높이는 곡이다. 함께하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마음이 머물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7. Newton's Apple
묵직한 비트 위에 몽환적인 기타와 보컬이 놓여지며 시작되는 "Newton's Apple". 같은 보컬 이펙팅도 어떤 음악에,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느낌이 얼마나 달라지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곡이다. "Newton's Apple"은 더 ‘이상 내 안에 있는 감정을 부정하지 않고 받아들이겠다’고 말한다. 뉴턴의 사과가 땅으로 떨어지듯, 내 모든 것은 너에게로 향한다.

8. 환생의 밤
반복되는 기타리프와 신디사이저, 폭발하듯 밀어 부치는 사운드가 매우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환생의 밤". 긴장감의 수축과 이완이 한 곡 안에서 자유자재로 이루어지는 곡이다. 나약함과 무력함에 몸부림치던 인간이 절대적인 힘을 지닌 무언가를 통해 새롭게 태어난다.

9. 소멸탈출
"소멸 탈출"은 현악과 관악이 록밴드의 사운드와 앙상블을 이루며 시종일관 극도의 긴장감을 보여준다. 이 곡은 넬이 지닌 사운드스케이프의 폭넓은 레인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후회와 절망 속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이의 절박함을 표현했다.

10. Dear Genovese
"Dear Genovese"는 미국 뉴욕에서 일어난 키티 제노비스 사건이 모티브가 된 곡이다. 외면하고 방관하는 삶을 제노비스 신드롬(목격자가 많을수록 책임감이 분산돼 개인이 느끼는 책임감이 적어져 도와주지 않고 방관하게 되는 심리현상)에 빗대어 표현했다. 드럼과 베이스의 조화가 뛰어난 곡으로 상반되는 분위기의 절과 후렴이 한 곡 안에 녹아있다.

11. Sunshine
"Sunshine"은 초반부가 밝고 부드럽다면 후반부는 어둡고 무거운 느낌을 준다. 후반부에서는 언더그라운드 시절 넬의 느낌이 물씬 풍긴다. 곡 속에는 보석처럼 밝게 빛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 하지만 과연 누굴 위한 바램일까.

11개의 곡들과 함께 감상해야 할 CD2의 10곡 또한 빼 놓을 수 없다. CD2에는 '중력 3부작'의 첫 앨범 [Holding onto Gravity]와 두 번째 앨범 [Escaping Gravity]를 모아 'Gravity'라는 하나의 대서사시를 완성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