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김종국 편지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편지\1692\316531\2\1\6Rb99hZSZuo\https://blog.kakaocdn.net/dn/bVzM4X/btrcLBCiujR/qgaWs9xwfzYFRDL2p1XZRk/img.jpg\

편지 정보

 

작사 윤사라 작곡 황찬희 편곡 황찬희, 양경주

 

 

Youtube Official

 

편지 가사

 

마음은 넘쳐도 입술은 인색해
사랑한단 말도 지금껏 아꼈나 봐요
다 주고 싶은데 두 손이 초라해
자신 없는 마음이 자꾸 자랐나봐요

내가 가진게 없어서 많이 모자라서
좀 더 가지려고 애쓰는 동안
많이 외로웠을 텐데 불평 한마디 안하고
웃으며 나만 기다린 사람

내가 그대를 사랑합니다
감히 영원을 약속합니다
세상 어떤 말도 그대 앞에 부족하지만

나의 눈물이 말해줍니다
나의 가슴에 새겨 둡니다
내 삶의 끝까지 지워지지 않을 이름

항상 마음만 내세운 보잘것 없었던
내 사랑도 분에 넘친다면서
값진 선물이 없어도 칭찬 한마디
앞에도 행복하다며 안기던 사람

내가 그대를 사랑합니다
감히 영원을 약속합니다
세상 어떤 말도 그대 앞에 부족하지만

나의 눈물이 말해줍니다
나의 가슴에 새겨 둡니다
내 삶의 끝까지 지워지지 않을 이름

내 마음 한곳에 아련한 그리움
그대가 아닌 추억들도 참 미안합니다
구석구석 그대 없는 곳 하나 없도록
한 사람만 채우고 싶은 맘

오늘 태어난 사람입니다
다시 마음을 채워갑니다
내가 처음으로 배운 말은 그대입니다

내일 세상이 끝날 것처럼
나를 다해서 사랑합니다
내 삶의 끝까지 지워지지 않을 이름
내 마지막 사랑 그대 -

네 번째 편지
김종국
2006.04.13

앨범설명

2006 MelOn AWARD 후보작 !!
처음 그 마음처럼... 단 한 사람을 위한 정직한 사랑. 당신에게만 보냅니다.

4집 앨범 “네 번째 편지” 김종국이 팬들에게 음악으로 보내는 편지라고 할 수 있다. 이 앨범의 곡들은 3집 앨범 활동과 함께 작업이 이루어졌으며 군 입대를 해야 하는 입장의 그에게 시간이 촉박하기도 했다. 예상외로 입대 일정이 빨리 결정되고 팬들에게 작별인사도 못하고 입대한 그가 남긴 음악편지. 또한 축구에 대한 사랑이 큰 그가 KBS 날아라 슛돌이 의 ‘FC 슛돌이’에게 선물하는 곡이 14번 Track “꿈을 향해”이다. Title곡은 “편지”이다. 사랑의 아픔과 아름다움이 그대로 묻어있는 가사 말과 아름다운 멜로디가 곡의 표현을 잘 전달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서 써내려가는 편지 같은 가사, 애절한 곡의 느낌과 그의 감미로운 목소리 또 그 애절함에 다이나믹한 String 연주가 이 곡을 잘 표현하고 있다. 전체 14곡의 Track 으로 이루어졌고 2곡의 Dance 리듬과 첫 번째로 시도한 그의 힙합 음악 새롭게 시도한 음악들... 3집 앨범에 많은 사랑을 받은 그가 방송 활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 앨범만으로 팬들에게 보답을 해야 하는 상황이 안타까울 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