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싸이 (PSY) 안녕히 (Feat. 이선희)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안녕히 (Feat. 이선희)\3865\22279\1\0\swWOB3R8xw8\https://blog.kakaocdn.net/dn/RZLmG/btrcNnpHPcI/bylLlic6UiAHcJiN1htY61/img.jpg\

안녕히 (Feat. 이선희) 정보

 

작사 싸이 (PSY) 작곡 싸이 (PSY) 편곡 싸이 (PSY)

 

 

Youtube Official

 

안녕히 (Feat. 이선희) 가사

 

멀어져 가네
잡고 싶지만 못 잡는 처지라네
구걸 따윈 안 해 안 돼
지금 저 길로 저기 멀리로
사라져서 다시 안 올지도
내가 두 무릎을 땅에 대면 될까
올 때까지 여기서 밤 샐까 왜 가
슬프다고 징징거리면 깰까
멍하니 보내고 나니 믿기지가 않아
이 바보가 진짜 나니
찢어지는 맘이 마비되고
몰래 먹는 눈물은 밥이 되어
그대여 그대 내게 어제
내일이면 떠날거라 티냈냐고 언제
이렇게 보낼거면 더 잘했을 건데
나는 이제 뭔데
나는 지옥 안에 그대는 천국 안에
다시는 올 수 없는 길을 가네
하루 더 먼저 가네
울음이 번져 가네
내가 곧 따라갈게 기다리시오
타다타따 밤하늘에 달도 별도
나에게는 별로 빛을 주지 않아
잘 보이지도 않아
얼마나 있다가 그대와 나 볼라나
잊다가 다시 만날 수 있으려나보다
말도 안돼 내가 미쳤나 보다
이 와중에 배가 고프니 미쳤나보다
이별을 하고 나도
그래도 배고프다고
밥 먹는 걸 보니 나도 사람인가보다
아직까지 TV 막 끈 것처럼
그대 얼굴 눈 앞에 아른거리지
기지개 한번 쫙 피고 아주 쉽게
없이 살고 싶어 허나 밉게
그대는 나의 삶이 었기에
그대는 나의 꿈이었기에
그대는 나의 천국이였기에
만날 날 있겠지
나는 지옥 안에 그대는 천국 안에
다시는 올 수 없는 길을 가네
하루 더 먼저 가네
울음이 번져가네
내가 곧 따라갈게 기다리시오
내가 어떤 짓을 하던지 간에
그댄 이젠 더 이상 상관 안해
무엇을 위해서 누구 품에 기대서
살아가야 하나
그댈 내게서 왜 뺏어 이젠 됐어
잠에서 다 깼어
지난밤 악몽에서 그댈 잠깐 뵀어
당신과 나를 생이별 시킨
더러운 세상아
악에 받혀 있는 나를 되감아
당신과 나를 생이별 시킨
더러운 세상아
악에 받혀 있는 나를 되감아
하루 더 먼저 가네 울음이 번져 가네
내가 곧 따라갈게 기다리시오
내가 곧 따라갈게 기다리시오
Psy 3집
싸이 (PSY)
2002.09.19

앨범설명

엽기적인 춤과 다소 위협적인 랩, 독특한 비주얼로 일명 '엽기가수' 라 불렸던 싸이의 3집 앨범이다. 대한민국이 하나됐던 2002년 월드컵의 광고 특수를 누리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싸이 본인이 전곡 작사, 작곡한 앨범으로 1집에서 14곡, 2집에서 전 곡이 방송불가 판정을 받았던 것과는 달리 3집 앨범은 훨씬 순화되고 긍정적인 앨범으로 대중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왔다.
 
"Beverly Hills Cop III" 메인 테마를 샘플링한 신나는 댄스곡인 타이틀 "챔피언" 은 2002년 월드컵 길거리 응원에서 영감을 받은 곡이다. 뿐만 아니라 의외의 발라드 송라이팅 능력을 발휘한 "낙원" 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그곳이 어디든 낙원이라 표현한 곡으로 3집 앨범에서의 싸이는 1집, 2집 수록곡들에 비해 훨씬 밝고 긍정적인 랩과 부드러운 리듬으로 대중의 인기를 얻는데 큰 기여를 했다. 이 곡들은 10년이 훨씬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싸이의 대표곡으로 꼽힐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싸이의 콘서트 셋리스트에서도 빠지지 않는 곡이다.
 
3집 앨범 [3마이] 는 싸이의 음악적 스펙트럼이 대중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하나의 아이콘으로써 문화를 이끈 싸이 음악의 집약체이며, 훗날, "강남스타일" 로 월드스타 반열에 오를 미래의 초석을 다진 수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