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YB 꿈을 뺏고 있는 범인을 찾아라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꿈을 뺏고 있는 범인을 찾아라\100168\2022420\0\1\ckrmA6d3KWw\https://blog.kakaocdn.net/dn/c6iP3r/btrdd5PLVKT/J9Vy1JI65uofSnzN6ALsvk/img.jpg\

꿈을 뺏고 있는 범인을 찾아라 정보

 

작사 윤도현 작곡 윤도현, 허준 편곡 윤도현, 허준, 김진원, 박태희

 

 

Youtube Official

 

꿈을 뺏고 있는 범인을 찾아라 가사

 

찾아도 찾아도 잡히지는 않고
답답한 내 속은 점점
타들어만 가고 친구
잘 모르겠고
나만 빼고 모두가 다
범인인 것 같고
그런 부정적인 생각들만 가득하고
꿈을 뺏고 있는 범인을 찾아라
생각보다 그 놈은
네 가까이에 있을거다
도대체 누굴까 내 꿈을 뺏는 자
친구 녀석들일까
아니면 힘 센 어른들일까
오오 오오오오
오오 누가 용의자일까
범인을 찾아서
헤매고 난리를 쳤는데
엉뚱하게 잡혔네
어쨌든 범인을 잡았네
그렇지만 그렇게 기쁘지 않았네
왜냐면 그 범인은 바로
나였다네 나였다네
다 내 마음이야
내 맘이야 다 내 맘이야
갖는 거 버리는 거
모든 게 다 네 맘 네 맘대로
You wanna come with me
Come on
저 놈 잡아라
오오 오오오오
오오 오오오오
오오 오오오오
오오 누가 용의자일까
다 내 마음이야
내 맘이야 다 내 맘이야
갖는 거 버리는 거
모든 게 다 네 맘 네 맘대로
다 내 마음이야
내 맘이야 다 내 맘이야
갖는 거 버리는 거
모든 게 다 네 맘 네 맘대로
꿈을 뺏고 있는 범인을 찾아라
YB
2011.10.20

앨범설명

윤도현, 일곱살 딸의 이야기로 만들어진 흥미진진 스토리! YB 최초의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송! [꿈을 뺏고 있는 범인을 찾아라!] 과연 범인은 누구?
 
언제나 초심을 유지하며 청춘을 노래하는 대한민국 대표밴드 YB가 11월 새 EP의 발매에 앞서 그 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느낌의 디지털 싱글 [꿈을 뺏고 있는 범인을 찾아라]를 선공개 한다. 제목부터 흥미진진한 이 곡은 윤도현이 집에 있는 화이트보드에 딸 윤이정 양이 써 놓았던 낙서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든 곡이다. 자켓 이미지 역시 당시 윤이정 양이 써놓았던 실제 낙서를 윤도현이 찍은 사진으로 제작 되었는데, 모든 것이 궁금 하기만한 7살 아이의 삐뚤빼뚤한 글씨가 인상 적이다. 어린 아이의 단순한 호기심 섞인 하나의 문장에서 출발했지만, YB는 아직도 동심을 잃지 않고 살아가고 있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 혹은 추리 소설 같은 느낌의 가사와 멜로디로 이 곡을 완성 시켰다.
 
도입부의 나레이션에서는 윤도현이 '두시의 데이트 윤도현입니다'의 DJ를 하며 청취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프로젝트 대인배' 코너의 캐릭터 '대인배'를 만날 수 있다. 팬들이 너무 그리워하는 쾌남 캐릭터 '대인배' 윤도현을 노래를 통해 언제든지 만날 수 있도록 한 일종의 애프터서비스 나레이션이다. "꿈을 뺏고 있는 범인을 찾아라"에서 YB 멤버들은 재치있는 곡의 구성만큼 자유로운 연주를 선보이며 개별 플레이어로서의 역량도 마음껏 발휘했다. 베이시스트 박태희는 자유자재로 변화하는 재미있고 놀라운 베이스 라인을 선보였으며, 드러머 김진원은 이전에 선보였던 YB의 곡 "머리아파"에서 처럼 말 달리듯 거침없이 폭발하는 연주를 들려준다. 허준의 기타솔로는 마치 놀이동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편의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 흥미진진하며, 기존의 식상한 기타 리프에서 벗어나 흡사 트로트 같은 리프와 트윈 기타의 매력을 보여주는 재기발랄한 편곡을 선보였다. 특히 영국인 멤버인 객원기타리스트 스캇의 음악적 성향도 한껏 발휘되어 YB의 탄탄한 팀워크만큼 단단한 구성의 곡이 탄생했다.
 
'괴상하면서도 재기발랄한 곡'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는 YB는 "꿈을 뺏고 있는 범인을 찾아라"를 통해 '웃기지만 해학'을 담아내고, 록음악의 범위를 넓히는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자 했다. 또한 미국록, 영국록, 한국록 등 나라별로 구분되는 장르가 아닌 오로지 YB만이 할 수 있고, 하고 싶은 YB록을 만들기 위해 전 멤버가 각자의 역할에 그 어느 때 보다 충실했다. YB가 선보이는 흥미진진한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송 "꿈을 뺏고 있는 범인을 찾아라"는 기존의 YB팬들 뿐만 아니라 대중들도 들어보지 못한 새로운 스타일의 YB 록넘버가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