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김연우 (김학철) 널 차라리 몰랐다면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널 차라리 몰랐다면\6017\313004\6\0\1f0SMw7THBE\https://blog.kakaocdn.net/dn/ccxQ3e/btrdCzuX18k/QOlvSs7eMnMO0JOSKfjn0k/img.jpg\

널 차라리 몰랐다면 정보

 

작사 이승민 작곡 김혁경 편곡

 

 

Youtube Official

 

널 차라리 몰랐다면 가사

 

믿을수 없어 나 아무말도 들리지 않아
농담하지마 차갑게 뒤돌아서서 멀어지지만

말할수 없어 애타는 가슴 무겁기만해
바보처럼 난 스쳐간
사랑이란 큰 아픔에 무너지고 있어

널 차라리 몰랐다면 지독한 헛된 꿈이라면
애써 웃으며 참아볼텐데
자꾸 네 얼굴이 또 생각나..

좋아했잖아 늘 내가 사준옷만 입고서
행복해 하던 모습도
사랑스런 니 웃음도 지울수가 없어

또 어느새 익숙해진 널 닮은 내 습관 조차도
버리지 못해 고칠수 없어
안고 살아가는게 벅차 힘이 들어

널 차라리 몰랐다면 지독한 헛된 꿈이라면
애써 웃으며 참아볼텐데
자꾸 니 얼굴이 또 생각나 -

사랑을 놓치다
김연우 (김학철)
2006.01.17

앨범설명

김연우, 2년만에 발표하는 세 번째 앨범
사랑에 아파하는 이들을 위한 별처럼 빛나는 위로의 노래, "사랑을 놓치다"

2006년 1월, 김연우가 3집으로 돌아왔다. 2년만이다.
2004년에 발표한 2집, '연인', '잘해주지 말걸 그랬어'등의 히트곡을 통해 "토이 객원 보컬"이라는 타이틀에서 발라드 솔로 가수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한 그는, 모두의 예상을 뒤로 하고, 무려 2년이라는 긴 공백을 가졌다. 물론, R&B가 대유행이었던 그동안도, 그의 발라드는 올림푸스 광고 배경음악으로, 인기 컬러링으로, 심지어 윤건의 앨범에 피쳐링한 곡 '갈색머리'로까지 꾸준히 사랑받으며 음악에서 만큼은 공백기간이 없었지만 말이다.
그러나, 이번 3집을 들어보면, 그가 2년이라는 시간동안, 음악을 위해 얼마나 많은 공을 들였는지, 또 음악을 통해 얼마나 성숙해졌는지를 알 수 있다. 절제된 창법과 조용한 감성을 선보였던 지난 2집과 달리, 3집에서는 김연우가 가진 다양한 보컬의 색을 맛볼 수 있다. 각 노래마다의 감정선을 정확하게 표현해내는 김연우의 가창력을 만끽하노라면, 그가 왜 국내 최고의 보컬로 꼽히는지에 대한 이유를 정확히 알게 될 것이다.
이번 앨범도 김연우 특유의 이별가들, 이른바 <김연우표 발라드>로 가득하다. 수록곡들의 가슴 절절한 가사들과 조용히 가슴을 적셔오는 멜로디, 그 위에 김연우의 섬세하고 청순한 목소리가 덧입혀져 사랑에 아파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위로와 공감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앨범은 설경구, 송윤아 주연의 <사랑을 놓치다>과 함께 하여, 노래의 감성과 함께 영화의 잔향까지도 간직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