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마이티 마우스 웃어 (Feat. 인순이)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웃어 (Feat. 인순이)\239366\1143054\9\0\zqa54S6qIN8\https://blog.kakaocdn.net/dn/Sy6aI/btrelTeXx9H/eCklqj3FmQBAoh5E3uKlx0/img.jpg\

웃어 (Feat. 인순이) 정보

 

작사 상추, 쇼리 작곡 노만박사 편곡 노만박사

 

 

Youtube Official

 

웃어 (Feat. 인순이) 가사

 

I BELIEVE WE CAN CHANGE THE WORLD
I KNOW WHAT YOU BEEN WAITIN FOR
MIRACLE MIRACLE
모든 슬픔 지금 흐르는 눈물
우릴 지치고 멈칫거리게 하는 장애물들
이젠 지워버리고 훌쩍 뛰어넘어
버리고 고
앞으로 달려가자 LET ME GO
오늘 하루도 웃으며 시작
태양처럼 밝게
밥을 먹을 땐 웃음 이란 반찬과 함께
거울을 보며 웃어
그럼 그 사람도 널 보며 웃어
니가 웃는 순간
니가 숨 쉬는 곳이 PARADISE
MOVE IT MOVE IT 1 2 STEP YOU GOT A
DREAM IT DREAM IT 1 2 STEP
이젠 웃어 더더더더 크게 웃어 웃어봐
아픔은 잊어 슬픔도 잊어
이제는 나와 함께 웃어 웃어 웃어봐
모든 걸 다 잊고서
눈물을 닦고
저 하늘을 향해
희망을 안고
우린 내일로 갈래
이제는 나와 함께 웃어 웃어 웃어봐
모든 걸 다 잊고서 나와 웃어
웃음의 크기는 UNIVERSE
WE NEED YOU YOU NEED US
OVER THE NATION TO NATION
온 세상을 끌어안는 모두의
COMMUNICATION
웃음이란 열쇠로
KNOCK KNOCK ON HEVEAN'S DOOR
숫자가 아닌 웃음의 부자가 되어
아낌없이 쏟아 붓자
원수를 봐도 웃자 모두를 위한 투자
아무도 옆에 없는 것처럼 우하 우하
WHEN YOU SEE IT BELIEVE IT
THEN YOU CAN TOUCH THE MAGIC
일소일소 일노일노
WE KNOW WE KNOW
WE CAN MAKE IT
MOVE IT MOVE IT 1 2 STEP YOU GOT A
DREAM IT DREAM IT 1 2 STEP
이젠 웃어 더더더더 크게 웃어 웃어봐
아픔은 잊어 슬픔도 잊어
이제는 나와 함께 웃어 웃어 웃어봐
모든 걸 다 잊고서
눈물을 닦고 희망을 안고
이제는 나와 함께 웃어 웃어 웃어봐
모든 걸 다 잊고서 나와 웃어
뭐가 그리도 힘든 가요
왜 그렇게 울고 있나요
이제 우리 함께 웃어 요
난 믿어 요 WE CAN CHANGE THE WORLD
모두 함께 웃어봐
모두 잊고 웃어봐
사랑을 안고 웃어봐
OH DO IT DO IT
아픔은 잊어 슬픔도 잊어
이제는 나와 함께 웃어 웃어 웃어봐
모든 걸 다 잊고서
눈물을 닦고 희망을 안고
이제는 나와 함께 웃어 웃어 웃어봐
모든 걸 다 잊고서 나와 웃어

Mighty Fresh
마이티 마우스
2011.01.18

앨범설명

사랑을 전하는 랩 메신저, 마이티 마우스. 그들의 정수가 담긴 두 번째 앨범

랩과 보컬의 조화를 극대화시킨 트렌디하고 대중적인 힙합 사운드의 효시이자 여전히 선두에서 활약하고 있는 듀오 마이티 마우스는 그 동안 랩을 통해 사랑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담아내는 메신저로서 자리매김해왔다. 그들의 곁에는 항상 당대 최고의 스타가 피처링으로 함께 했고, 그 중심에서 마이티 마우스는 탄탄한 실력과 확고한 음악 스타일을 바탕으로 큰 시너지 효과를 내며 많은 명곡을 탄생시켰다. 지난 가을 그들은 또 한 번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바로 국내 최고의 여배우 중 한 명인 김희선과 함께 싱글 “사랑이란”을 발표한 것. 이들의 만남은 당연하게도 화제가 되었고, 자연스레 마이티 마우스의 정규 2집에 대한 기대로 이어졌다.

그리고 2000년대의 두 번째 디케이드(Decade)를 여는 올해, 드디어 마이티 마우스의 두 번째 앨범이 발표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 동안 추구해온 랩과 보컬의 조화는 이제 절정에 이르고 있으며, 트렌드를 놓치지 않던 사운드는 더욱 풍성해졌다. 앨범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곡은 당연히 타이틀 곡 “톡톡(Tok Tok)”이다. 아주 살짝 오토튠이 걸린 상추와 쇼리의 보컬-랩핑과 미니멀한 사운드 구성이 또 한 번 신나면서도 달콤한 랩 댄스 트랙을 탄생시켰다. 특히, 김종국의 조카로 화제를 모았던 신인 가수 소야가 참여하여 깔끔하고 호소력 짙은 보컬로 곡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그들의 앨범에서 오랫동안 들어온 전형적이지만, 거부할 수 없는 마력을 지닌 트랙이라고나 할까?

타이틀 곡과 더불어 귀 기울여 들어봐야 할 또 다른 곡은 “매니저”, “Sexy Star”, “상추와 쇼리” 등 3곡이다. 우선 “매니저”는 차분한 서던힙합 비트 위에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신스 사운드를 얹은 곡으로 연인의 매니저가 되어 최고의 디바로 만들어주겠다는 내용의 랩이 인상적이다. 무엇보다 연인에 대한 사랑을 연예계에서 가장 끈끈한 사이라고 할 수 있는 연예인과 매니저의 관계에 빗대어 표현한 두 멤버의 센스가 빛나는데다가 기존 이미지와 달리 한층 부드러워진 면모를 엿볼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는 트랙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런가 하면, 가슴을 울리는 베이스, 그리고 온몸을 진동하게 만드는 808 드럼과 클랩 비트가 어우러진 “Sexy Star”는 그 제목만큼이나 섹시하고 도발적인 클럽 힙합 사운드를 들려준다.

그 동안 국내에서 발표된 비슷한 스타일의 음악 중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트랙이다. 마지막 “상추와 쇼리”는 DM(blue magic)과 마이티 마우스가 언더그라운드 시절부터 알게 된 지 11년 만에 처음 작업한 곡으로 그들 특유의 희망차고 강렬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곡이다. 특히, 이 곡은 여자 친구가 있으면서도 한눈 파는 남자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묘사한 두 멤버의 스토리텔링이 백미라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앨범에는 어반한 감성으로 무장한 알앤비-힙합 트랙 “I Don’t”, 온라인에서 행해지는 마녀사냥의 심각성을 빠른 일렉트로-합 사운드에 담은 “Internet Gangster” 등 양질의 음악이 가득하다. 여기에 이미 싱글로 발표되어 큰 화제를 불러 모았던 두 트랙, 김희선이 피처링한 “사랑이란”과 인순이가 피처링한 “웃어”, 그리고 역시 싱글에 수록됐던 메인스트림 힙합 트랙 “Real Man” 등도 담겨 있어 더더욱 풍성한 구성을 자랑한다.

기대를 저버리는 결과물을 발표하는 가수와 언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가수가 있기 마련이고, 후자는 다시 딱 기대만큼 부흥해주는 이들과 그 기대 이상을 보여주는 이들로 나뉘어진다. 그리고 데뷔했을 때부터 마이티 마우스는 항상 기대 이상의 결과물로 우리를 놀라게 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이번 두 번째 앨범은 그 동안 발표됐던 마이티 마우스 음악의 장점만을 극대화시킨 절정의 음악들이 담긴 작품이다. 이번에도 대중은 그들이 들려주는 사랑이야기에 공감하며 웃음지을 것이고 그들이 뿜어내는 에너지에 전율할 것이다. 단, 이번이 마이티 마우스 최고의 모습일 거라고 속단하지는 마시라. 그들은 여전히 진화 중이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