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엠투엠 (M To M) (Man To Man) 가난한 사랑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가난한 사랑\108581\362053\6\0\axveAUittBE\https://blog.kakaocdn.net/dn/dnfLY4/btreiQXlX5U/gU3KKBHi5vmoK8gVIMkeX0/img.jpg\

가난한 사랑 정보

 

작사 장현주, 황성진 작곡 민명기 편곡 송대기

 

 

Youtube Official

 

가난한 사랑 가사

 

어디쯤 가고 있는지
울고 있지는 않은지
모질게 화를 내고
네게 상처 주고서
돌아서는 나를 기억하지마
가난한 나의 사랑에
보잘 것 없는 내 맘에
그저 너 하나만을
오직 너 하나만을
담고 사는 내가 미안할뿐야
가져도 가질 수 없는
난 부족해서
웃어도 웃을 수 없는
사랑인 것을
죽어간 나의 가슴이
숨조차 힘에 겨워도
언젠가 널 보낸 내가
고마울거야

한숨으로 채워가는
나의 하루 넌 모르길
가슴 끝에 얹어진
그리움이 무거워
한없이 사랑한 전부였기에
가져도 가질 수 없는
난 부족해서
웃어도 웃을 수 없는
사랑인 것을
죽어간 나의 가슴이
숨조차 힘에 겨워도
언젠가 널 보낸 내가
고마울거야
내 남은 삶은 걱정하진 말아줘
미련도 남기지 말고 미워해줘
마지막 널 가진 사람
나와 다르길
언제나 너만을 위해 살아가기를
하늘에 기도해볼게
눈물에 쓰러져가도 괜찮아
아프지 않은걸
너를 사랑할 그 사람
다시 그에게 안겨서 날 잊어줘
부탁이야 제발

The Colorful Voices
엠투엠 (M To M) (Man To Man)
2007.12.11

앨범설명

M TO M(엠투엠)이 2년 만에 침묵을 깨고 정규 3집 앨범으로 컴백하다.

M TO M(엠투엠)은 지난 2004년 1집 [사랑한다 말해줘], 2005년 2집 [세글자]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남성 R&B 트리오.
1집 [사랑한다 말해줘]에는 SG워너비의 김진호가 객원 멤버로 참여해 화제가 되었으며, 2집부터 현재의 라인업인 손준혁, 김성태, 최정환의 세 멤버가 함께 해 더욱 사랑을 받았다.
2년 만에 발매되는 M TO M(엠투엠) 3집의 타이틀곡은 '새까맣게'. 이효리의 '톡톡톡', SG워너비의 '죄와 벌', 씨야의 '사랑의 인사' 등을 작곡한 김도훈의 곡으로 M TO M(엠투엠)의 애절한 감성을 담은 창법과 슬로우 템포임에도 리드미컬하고 다이내믹한 곡의 구성이 어울려 최고의 히트곡을 예감케 한다.
이외에도 앨범 발매 전 온라인 상에서 선공개되어 방송 홍보 활동 전혀 없이 각종 온라인 모바일 차트를 장악하고 있는 '못된 남자' (김도훈 곡), 연말 대선 등 정치적 이슈로 자칫 분열될 수 있는 전 국민의 정서를 하나로 모으자는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곡 '손에 손잡고', 씨야의 김연지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듀엣곡 '연가' (민명기 곡) 등이 수록된다.
'손에 손잡고'는 1988년 제 24회 서울 올림픽 공식 음악으로 제작돼 당시 세계인의 인기를 끌며 서울 올림픽의 홍보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지금까지도 올림픽 주제가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곡 중의 하나.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 서로서로 사랑하는 한마음 되자’ 라는 후렴구의 가사는 세계 냉전 종식과 평화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동시에 국민의 화합을 의미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M TO M(엠투엠) 3집에 수록될 '손에 손잡고'에는 같은 소속사 선후배인 옥주현, SG워너비, 씨야, 블랙펄 등이 가창 및 코러스에 참여함과 동시에 뮤직 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