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엠투엠 (M To M) (Man To Man) 괜히 내가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괜히 내가\108581\830853\0\1\SWgkPszyYZg\https://blog.kakaocdn.net/dn/rYaFI/btreiPD8vkY/Wd6SIAJ3e7F79sT3w3IDgk/img.jpg\

괜히 내가 정보

 

작사 휘성 (Realslow) 작곡 박해운, 김민우 편곡 박해운, 김민우, 박해문

 

 

Youtube Official

 

괜히 내가 가사

 

괜히 내가 사랑하자 말했나봐요
괜히 내가 지켜준다 했었나봐요

바빠서 미안 아파서 미안
요즘은 늘 핑계대며 날 피하네요
알아요 그맘 해준것도 더 해줄것도
없는 내곁에서 힘든 속상한 그맘
괜히 서로 가슴앓이 하지 말아요
괜히 서로 헤어짐을 참지 말아요
몇 마디만
솔직하게 나누고서 등을 돌리면
쉽게 끝날 일이죠
다만 혹시나 내가 눈물 흘려도
사과나 동정 하려는 생각은 말아요
실컷 울도록 몇분만 좀 지켜봐주면
내겐 영원토록 좋은 사람 될테니
괜히 내가 사랑하자 말했나봐요
괜히 내가 지켜준다 했었나봐요
돌아보면
따뜻하게 안아준적 한번 없으니
정말 못난 남자죠
잘지내요 나없이 행복해요 나없이
이별하니 더 좋아 보인다는
얘길 듣도록
살다보면 한번쯤 마주칠 순 있어도
서로 찾을 일은 없으니
괜히 내가 사랑하자 말했나봐요
괜히 내가 지켜준다 했었나봐요
돌아보면
따뜻하게 안아준적 한번 없으니
정말 못난 남자죠
괜히 내가 사랑하자 말한건가요
괜히 내가 지켜준다 했던건가요
아니라면
빈말한번 아니라고 말 좀 해줘요
역시 이별인가요
우리 끝난것 맞죠

The Soul Of Men
엠투엠 (M To M) (Man To Man)
2010.03.18

앨범설명

환상의 보컬그룹 MtoM, R&B발라드 ‘괜히 내가’로 컴백!
남자들의 가슴 시린 이별 이야기.. [The Soul Of Men]


‘세글자’ ‘못된 남자’ ‘새까맣게’ 등 많은 사랑을 받으며 실력을 인정받은 보컬그룹 MtoM이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소속사 이적과 동시에 멤버 교체라는 혼란 속에서도 디지털싱글 ‘코끝이 짠하잖아요’로 새 멤버 정진우와의 찰떡호흡 과시하며 더욱 발전된 모습을 선보인 MtoM이 2010년 3월, 남자들이 말하는 이별이야기 ‘The Soul Of Men’을 발매한다.

‘The Soul of Men’의 타이틀곡 ‘괜히 내가’는 감미로운 선율의 R&B발라드 곡으로 다비치 ’My Man’, 슈퍼주니어 ‘파자마파티’, 환희 ‘내 사람’ 등 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인기 작곡가 박해운이 작곡하고, 이효리 ‘hey! Mr.big’, 트랙스 ‘치유’, 티아라 ‘너 때문에’ 등 아름다우면서도 독특한 노랫말을 자랑하는 가수 휘성이 작사를 맡아 곡에 힘을 실었다. ‘괜히 내가’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잘해주지 못한 미안함과 이별을 받아들여야만 하는 남자의 아픈 마음이 현실적으로 잘 표현된 가사와 애절하면서도 중독적인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어 곡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두 번째 수록곡 ‘보낸다’는 미디엄템포 위주의 기존 음악적 스타일에서 벗어나 MtoM이 처음 도전하는 장르인 브리티시락 스타일의 곡으로 몽환적이면서도 중독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며, MtoM의 멤버 정환이 데뷔 후 처음으로 앨범에 수록하는 자작곡이다.

2010년 봄... MtoM이 전하는 남자들의 애잔한 이야기 ‘The Soul Of Men’이 많은 이들의 마음에 단비가 되어주길 기대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