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이승철 아무 말도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아무 말도\1010\359596\1\0\J1wLxYrtC90\https://blog.kakaocdn.net/dn/c6c8rr/btrexmwKs4J/KkIwbcfk2D00sr5868Qvg1/img.jpg\

아무 말도 정보

 

작사 이승철, 정진환, 이영주 작곡 이영주 편곡

 

 

Youtube Official

 

아무 말도 가사

 

아무 말도 하지 마
나를 안다 하지 마
돌아보지 말고 떠나줘
내가 버린 사랑을 모두 쥐고서
나를 모른다고 말을 해도
괜찮으니까
나를 사랑한다고 말해도 돼
그런 기대한 적도 없었지만
내가 살아왔었던
이유가 너였었다고
믿어줘 내겐 전부니까
아무 말도 하지 마
사랑한다 하지 마
돌아서면 그대로 가줘
내가 원한 사랑을 모두 갖고서
나를 떠난다고 말을 해도
괜찮으니까
나를 사랑했다면 안아도 돼
그런 기댈 한 적도 있었지만
너를 사랑했었던
그 이유 하나만으로
그 이유로만 네가 아파해도
할 수 없잖아
제발

나를 사랑한다고 안아도 돼
그런 기댈 한 적도 없으니까
내가 살아왔었던
그 이유 하나만으로
그 이유로만
더는 널 보낼 순 없는 거잖아
나를 사랑한다고 안아도 돼
그런 기댈 한 적도 없으니까
내가 살아왔었던
이유가 너였었기에
그래서 더욱 널 잊었다고
그래서 더욱 널 잊었다고

The Secret Of Color 2
이승철
2007.10.18

앨범설명

LA 스타일로 다시 태어난 [색깔 속의 비밀], 이승철 [the secret of color 2]

이승철의 9번째 앨범 [the secret of color 2]는 지난 1994년 발매된 4집 앨범,[색깔 속의 비밀] 의 후속편이라 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개념의 연속적인 타이틀일 수도 있는 이 앨범은 1편에서 보여준 뉴욕 스타일의 재즈, 블루스, 아카펠라, 락, 힙합 등의 다양한 음악장르를 이번에는 LA 스타일로 그 느낌을 바꿔보았다. 먼저, 두 앨범의 공통점은 음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공동 작업을 했다는 점이고, 또 다른 점이라고 하면 4집 때와 거의 비슷한 느낌의 장르를 재시도 했지만 LA 특유의 사운드로 만듬으로서 그 느낌이 4집 때와는 판이하게 다르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4집 아카펠라 곡 ‘겨울 그림’은 뉴욕 보이시스가 편곡과 노래를 맡아 우아하고 깊은 재즈 아카펠라를 만들어 냈는가하면, 이번 9집 아카펠라 '눈물자욱'은 All 4 One이 좀 더 밝으면서 팝스러운 아카펠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같은 미국 음악 스타일이라도 그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승철이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염두에 두었던 것은 4집 앨범에서 느꼈던 대중적 한계를 극복하는 것이었다. 당시 이승철의 모든 앨범은 8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나 4집 앨범은 의외로 40만장에 그쳤다. 물론, 방송 활동 정지 등 악재도 있었으나 음악적으로는 최고의 평가를 받은 앨범이 대중적으로는 크게 호응을 받지 못했던 현실로 인해 음반 판매량이 저조했던 것이다. [색깔 속의 비밀]은 뉴욕으로 건너가 4개월 이상을 녹음하면서 앨범 제작초기부터 마무리까지의 전 과정을 마쳤기 때문에 팬클럽 같은 중간 모니터링의 필터 역할이 없었기에 자신도 모르게 대중성을 간과한 채 음악적 욕심으로 자연스럽게 흘러갈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그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에게 명반이라는 음악적 가치를 인정받았을지도 모르겠지만 말이다.
이번 9집 앨범 색깔 속의 비밀 2, [the secret of color 2]에서는 그때의 교훈을 삼아 미리 한국에서 6곡을 받아 타이틀곡까지 정해놓고 녹음을 시작하면서 All 4 One을 만나 추가로 3곡을 받는 등의 예상치 못한 행운까지 겹쳐 대중적인 면에서도 손색이 없는 앨범이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