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god 나는 알아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나는 알아\100007\8848\6\0\iUxeClSPEqA\https://blog.kakaocdn.net/dn/bc0whY/btreJiNWbSU/Ke59q9uAac1LV8Daj8BMwK/img.jpg\

나는 알아 정보

 

작사 박진영 작곡 박진영, 방시혁 편곡 방시혁

 

 

Youtube Official

 

나는 알아 가사

 

미안해
요즘 너무 바빠서
라고 말하는 너의 눈빛이 흔들려
너의 불안한 마음
애써 가려보려
너의 달콤한 말로 또
나를 속여보려 하지만
너의 한없이 어색한 미소가
그게 사실이 아니라고
내게 말해주고 있어
나 이미 알고 있어
그러니 더 이상 애써 변명하지마
괜히 그럴 필요 없어
우연히 너를 봤어
지난 토요일 밤
멀리서 봤는데 왠지
넌 것 같단 예감에
따라가보니 너의
집 앞에서 서더라고
문을 열고 내리는데
니가 맞더라고
그 뒤에 내리는 남자 흠 멋있었어
키도 크고 옷도 근사했어
정말 오랜만에 봤어
니가 활짝 웃는 모습 참 예뻤어
웃고 있지만
겉으론 다 모른 척 하지만
오 나는 알아
믿고 싶지만 너의 말을
나도 믿고 싶지만
난 이미 다 알고 있는 걸
그 모습을 보는데 이상하게
화가 나는 게 아니라
난 내 자신에게
그래 보내야 할 때가 된 것 같애
라고 말하게 되는 걸 보니
이미 마음 속에
이렇게 될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었나 봐
그래서 아는 체도 못하고
이젠 나와 여기까진가 봐
그러고 말았나 봐
못본 체하며
돌아서는 게 편했나 봐
따지고 싶은 마음도
붙잡고 싶은 마음도
들지 않더라고
그저 니가 지금도 말을 하지 못해
계속 다른 말만 하고
왜 연락이 안됐는지
설명하려 하고
왜 내게 이렇게 거짓말을 하는지
나는 준비가 됐는데
왜 계속 이러는지 안타까울 뿐야
어서 먼저 말해 그래야 니가 편해
웃고 있지만
겉으론 다 모른 척 하지만
하지만 나는 알아
믿고 싶지만 너의 말을
나도 믿고 싶지만
난 이미 다 알고 있는걸
항상 헤어지자는
말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공통적인
특징이 있지 그것들은
첫째 눈을 절대로
마주치지 못해
둘째 쓸데없는 얘길
굉장히 오래해
셋째 뭔가 말을 하려고 하다 못해
넷째 그러다 처음 하는 말 미안해
첫째 둘째 셋째 넷째
모두 맞네 행복해
우우
난 모른 척 하지만 나는 알아
난 믿고 싶지만 난 믿고 싶지만
사실이 아닌 걸 알아 우
난 이미 다 알아
난 믿고 싶지만
너의 말이 사실이 아닌 걸 알아
Chapter 4
god
2001.11.15

앨범설명

밀레니엄 시대의 개막과 함께 인기의 절정을 누리던 god의 4번째 정규앨범이다. 전작 "거짓말"의 대히트로 차기작에 대한 고민을 거듭했을 다섯 남자는 타이틀곡 "길"을 통해 그들의 현재와 미래를 자문하고 있다. '나는 왜 이길에 서있나 이게 정말 나의 길인가'... "길"의 가사는 삶의 방향을 잃고 방황하는 이들에게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로 기능하는 한편, 정상의 자리에 선 지오디가 앞으로 가야할 길에 대한 의미를 담은 프로듀서 박진영의 영민한 의도가 엿보인다. 화려한 무대가 끝난 뒤 적막을 맞이한 순간을 담아낸 "Intro"의 토크 트랙은 그런 의도를 확실히 한다. 
 
감미로운 팝 발라드 넘버 "다시" 와 "모르죠" 에선 한층 발전한 보컬이 눈에 띄며, 전체적으로 '고급스럽다', '성숙해졌다' 라는 인상이다. 하지만 "바보", "니가 있어야 할 곳" 과 같은 대중이 원하는 댄스곡을 적절히 배치해 그룹의 이미지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전제적인 발란스를 맞추었다. 공중파 3사 가요시상식을 석권하는 기록을 세운 앨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