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김현식 가리워진 길 (응답하라 1988 삽입곡)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가리워진 길 (응답하라 1988 삽입곡)\5856\322381\1\0\ImqNSa9QPII\https://blog.kakaocdn.net/dn/cde8F7/btrfG3o1M5I/qCWRObciPVZbum4ZA4Kr01/img.jpg\

가리워진 길 (응답하라 1988 삽입곡) 정보

 

작사 유재하 작곡 유재하 편곡

 

 

Youtube Official

 

가리워진 길 (응답하라 1988 삽입곡) 가사

 

보일듯 말듯 가물거리는
안개속에 쌓인길
잡힐듯 말듯 멀어져가는
무지개와 같은 길
그 어디에서 날 기다리는지
둘러보아도 찾을 길 없네
그대여 힘이 되주오
나에게 주어진 길
찾을 수 있도록
그대여 길을 터주오
가리워진 나의 길

이리로 가나 저리로 갈까
아득하기만 한데
이끌려가듯 떠나는 이는
제갈길을 찾았나
손을 흔들며 떠나보내고
외로움만이 나를 감쌀때
그대여 힘이 되주오
나에게 주어진 길
찾을 수 있도록
그대여 길을 터주오
가리워진 나의 길

우우우
우우우
루루루루루루

김현식 3집
김현식
1986.12.05

앨범설명

가을 바람이 서서히 차가워질 무렵이 되면 늘 떠오르는 아티스트가 있다. 바로 1990년 11월에 유명을 달리한 가수 김현식이다. 그의 음악 인생은 분명 평탄하지 않았다. 굴곡이 분명했고, 방황과 성숙의 시기를 오가는 젊은 아티스트의 고뇌는 쉽게 사라지지 않았다. 하지만 그의 음악은 위기에서 더욱 빛을 내주었고, 그 가운데 탄생한 정규 3집은 그의 대표적인 명반이자 한국대중음악에서 찬란한 유산으로 남게되었다. 3집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그가 직접 결성한 밴드의 힘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그 밴드가 바로 현재 김종진, 전태관 이끌고 있는 봄여름가을겨울이다. 김종진, 전태관, 장기호, 유재하가 원년멤버로 참여했으며, 이들의 역량은 김현식 3집의 고스란히 녹아 들었다.

3집의 타이틀곡 "비처럼 음악처럼"은 앨범 제작 기간 중 유재하의 후임으로 들어온 박성식의 작품으로 탁하지만 깊이 있는 김현식의 목소리와 그의 절절한 감정이 뒤엉키면서 희대의 명곡으로 탄생하게 된다. 노래가 가질 수 있는 힘을 가장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김현식의 보컬은 그 무엇보다도 고귀한 능력일 것이다. 유재하가 밴드를 떠나기 전 남기고 간 "가리워진 길"도 본 앨범에 주목할만한 명곡 중 하나이다. 이 곡은 유재하 데뷔 앨범이자 유작에도 실리면서 다시 한번 큰 인기를 얻었다. 이 밖에도 "빗속의 연가", "그대와 단둘이서", "쓸쓸한 오후" 등도 인기곡으로 기억되고 있다. 한국대중음악 100대 명반 중 하나이자 김현식 음악 인생에서 가장 화려하게 만개한 앨범이 바로 [비처럼 음악처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