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지아 (박지혜) 사랑했었다면 (With 이해리 Of 다비치)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사랑했었다면 (With 이해리 Of 다비치)\227595\2225855\9\0\TcBRwaQOmK8\https://blog.kakaocdn.net/dn/4Adfl/btrgnruBwVv/xo3ReA11f6mpOqclBNIBe1/img.jpg\

사랑했었다면 (With 이해리 Of 다비치) 정보

 

작사 조휘림 작곡 Minuki 편곡 Minuki

 

 

Youtube Official

 

사랑했었다면 (With 이해리 Of 다비치) 가사

 

사랑한다 했잖아 영원히
아껴준다 했잖아 약속했잖아
어떻게 그 맘이 변할 수 있어
난 모르겠어
세상을 다 가져도 내겐 소용없는 걸
너 없이 안 되는 이런 날 알잖아
우리 사랑했었다면
정말 사랑했었다면
잠시라도 떠올려줘
서로가 전부였던 그 때를
눈물 나게 행복했잖아
제발 나를 떠나지마
가슴이 널 보낼 자신 없대
돌아와 내게로
사랑 할 수가 없대 더 이상
마음 쓸 수가 없대 다 미안하대
거짓말이란 걸 알고 있는데
눈물이 나와
보내줘야 하는데 웃어줘야 하는데
더 이상은 아닌걸 알고 있는데
가슴이 자꾸만 다그쳐 절대 안 된다고
이렇게 널 그냥 보낼 순 없다고
우리 사랑했었다면
정말 사랑했었다면
잠시라도 떠올려줘
서로가 전부였던 그 때를
눈물 나게 행복했잖아
제발 나를 떠나지마
가슴이 널 보낼 자신 없대
내게 돌아와
나를 사랑했었다면 추억이라면
단 한번만 돌아봐줘
영원을 약속했던 그때를
죽어도 난 안될 것 같아
아직 널 기억하니까
이렇게 오늘도 너만 불러
돌아와 내게로
영원히 너를 잊지 못하는
내게
11일이 지나고
지아 (박지혜)
2014.01.13

앨범설명

겨울 발라드의 여왕 '지아 (Zia)', 정규 3집 [11일이 지나고] 발표!
당신... 지난 사랑, 아픈 이별에 문득 "울어본 적 있나요?"


"물끄러미", "사랑해 미안해", "술 한잔 해요" 등 숱한 히트곡들에서 가장 한국적이고 섬세한 감성 표현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청중의 귀와 가슴을 사로잡은 가수 '지아 (Zia)', 최근 서인국과 함께한 듀엣곡 "이별남녀"와 연이어 발표한 "그런 줄 알았어"로 음원 차트 상위권에 굳건히 이름을 올린 그녀는 세월이 무색한 '음원차트의 여왕'이자, 우리나라 대중들이 말 그대로 믿고 듣는 '명품 보컬리스트'임에 틀림이 없다. 이처럼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인 '지아'가 정규 3집 [11일이 지나고]를 발표하고 이 겨울 시린 추위마저 애절한 목소리로 녹여낼 발라드곡 "울어본 적 있나요"로 다시 한 번 리스너들의 눈물샘을 자극한다.

'지아'의 새 정규앨범 [11일이 지나고]는 2012년 12월에 발매한 미니앨범 [ANEMONE] 이 후 약 1년 만에, 그리고 지난 정규 2집 [Avancer] 이후로는 2년 4개월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으로,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가 앨범의 총괄 프로듀싱을 맡아 그 동안 지아가 선보여온 '지아 표' 발라드에 새로운 감성과 장르를 더했다. 이번 정규앨범 타이틀 [11일이 지나고]는 수록곡 총 11곡을 하루 한 곡의 트랙으로 비유하여 일기를 쓰듯 풀어낸 표현으로, 그녀가 가장 잘 노래할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다시 한 번 청중과 이별을 '교감'하고, 그들의 상처를 '위로'하며 대중과 깊게 '공감'하길 바라는 숨은 의미를 담고 있다. 정규앨범 메인 타이틀 곡인 "울어본 적 있나요"는 이별한 후 여자가 겪는 순간순간의 현실적인 경험들과 '괜찮을 줄 알았는데..', '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 결국 참지 못하고 터져버린 여자의 애절한 눈물을 '지아'의 감성 짙은 목소리로 표현한 곡으로, 사랑에 아파 한번쯤 '울어본 적 있는' 대중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지아'의 목소리가 따뜻한 위로를 자아내는 곡이다.

'지아'는 이번 앨범에 기존에 발표한 '이해리 (다비치)', '서인국'과의 듀엣곡을 수록하는 한편, 걸그룹 '피에스타'의 랩퍼 '예지 (Yezi)', 'EXID'의 랩퍼 'LE'가 각각 피처링에 참여한 곡을 통해 여성 보컬-여성 랩퍼라는 신선한 조합으로 한 주제를 더욱 입체감 있게 표현해냈다. 이 중 '피에스타'의 랩퍼 '예지 (Yezi)'가 피처링에 참여한 "나 이런 여자에요 (Feat. 예지 of 피에스타)"는 온라인을 통해서는 1월 말 정식 공개될 예정이며, 13일 음원과 동시에 발매되는 음반을 통해서만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앨범 타이틀처럼 다양한 장르, 다채로운 세션의 음악들을 잘 펼쳐내어 때로는 애절하게, 때로는 담담하게 '이별'이라는 한 단어를 꼼꼼히 담아낸 지아의 정규 3집 [11일이 지나고]. 흐르듯 의식 없이 다시 찾아온 이 추운 계절처럼 지난 사랑, 아픈 이별에 문득 '울어본 적 있는' 당신을 위해, 겨울이면 어김없이 우리의 마음을 달래주던 '지아'의 음악이 돌아왔다. 지아의 열 한가지 이별 노래에 하루 또 하루 귀를 기울여보자.

이별한 다음 날, 평범한 여자의 평범하지 않은 하루.. 사랑은 떠나도.. 흔적은 남는다.

소소한, 늘 하던 행동 속에서 하나씩 느껴지는 사랑하는 사람이 떠난 빈 자리, 그리고 남겨진 흔적들. 시선이 닿는 곳마다, 손길이 닿는 곳마다 느껴지는 사랑의 기억들.. 담담하게 이별을 받아들였지만 일상에 스며든 사랑의 빈 자리를 느끼며 결국 참았던 슬픔을 쏟아낸다.. 항상 서정적인 영상미와 영화 같은 스토리로 주목 받아 온 '지아'의 정규앨범 타이틀 곡 "울어본 적 있나요" 뮤직비디오에는 걸그룹 '티아라' 출신으로 최근 연기자로 전향한 '화영'이 단독 출연하며 사전부터 큰 기대와 관심을 모았다.

이번 "울어본 적 있나요" 뮤직비디오는 '서인영', '포맨', '제국의 아이들', '걸스데이' 등 다수의 뮤직비디오에서 과감한 표현과 감각있는 연출, 세련된 영상미를 선보여온 Dari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애절하고 슬픈 멜로디와 지아의 아름다운 음색을 감성적인 영상을 그려내었다. 또한, 단독 주연으로 출연한 '화영'이 슬픔과 쓸쓸함이 공전하는 뛰어난 감성 연기를 선보이며 한 편의 일본 영화 같은 영상으로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