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윤종신 살아있는 동안 다해서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살아있는 동안 다해서\437\4382\10\0\PkEhSFf7ym4\https://blog.kakaocdn.net/dn/ct0YU0/btrgpKAHlzq/N8oUXavgBmU2ot4wucW79K/img.jpg\

살아있는 동안 다해서 정보

 

작사 윤종신 작곡 윤종신 편곡 윤종신

 

 

Youtube Official

 

살아있는 동안 다해서 가사

 

오히려 내가 더
가슴 아파해야 할 일들에
가까이 다가와 더 아파했지
내 품에 안기기 보단
너 안에 편안히 쉬길 바랬지
가끔 널 지겨워했던 내게
엄마의 미소로 나를 달랬지
이제서야 그 미소가
얼마나 편한 것인 줄 알았지
니가 없는 시간동안 많이 보았지
예쁘지만 헤픈 미소들
그리 멀리 가진 않았니
그러면 다시 돌아와
이번엔 내가 너를 안아 줄거야
이제 내가 받은 것 모두
너에게 되돌려 줄게
살아있는 동안
다 해도 모자라지만
니가 없는 시간동안 많이 보았지
예쁘지만 헤픈 미소들
그리 멀리 가진 않았니
그러면 다시 돌아와
이번엔 내가 너를 안아 줄거야
이제 내가 받은 것 모두
너에게 되돌려 줄게
살아있는 동안 다 해도 모자라
그리 멀리 가진 않았니
그러면 다시 돌아와
이번엔 내가 너를 안아 줄거야
이제 내가 받은 것 모두
너에게 되돌려 줄게
살아있는 동안 다 해도 모자라
The Natural
윤종신
1993.11.01

앨범설명

윤종신은 노랫말을 잘 쓰기로 유명한 싱어송라이터다. 작곡 능력이 떨어진다는 의미가 아니라, 그만큼 멜로디에 스토리를 부여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뜻이다. 그리고 그 능력은 ‘이별’이라는 주제를 이야기할 때 가장 빛을 발한다. 그의 세번째 정규 앨범 [The Natural]은 투박하지만 진심을 담은 이별의 기록이다.
 
타이틀곡 “오래전 그날” 은 이루어지지 못한 첫사랑의 기억을 불러일으킨다. 거리에서 우연히 옛 연인과 스쳐지나간 뒤 지나간 과거에 안녕을 고하는 내용으로, 작사가 박주연이 노랫말을 썼다. 015B 정석원의 곡인 “보답” 은 평범한 발라드의 작법에서 벗어나 일렉트로닉 요소를 가미한 곡으로, 자칫 쳐지는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김형석, 박창학 등 90년대를 빛낸 수많은 음반들의 마지막 장 크레딧에서 볼 수 있는 이름들이 본 작에 참여했다. 스스로 싱어송라이터인 윤종신이 본인의 음악만을 고집하지 않고 그를 잘 아는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완성한 가장 윤종신다운 [The Natura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