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나윤권 뒷모습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뒷모습\58979\358200\1\1\9wwP03IvJ1M\https://blog.kakaocdn.net/dn/buB9X3/btrgXiwWYmZ/vMt0isMb0KAaokvQigUqck/img.jpg\

뒷모습 정보

 

작사 작곡 편곡

 

 

Youtube Official

 

뒷모습 가사

 

먼저 일어나겠다며 돌아서
서두르 듯 떠나가던 뒷 모습이
내 기억 속 너의 마지막
모습이 될 줄은 몰랐어
한 번쯤은 마주칠 것 같아서
그렇게도 사랑했던 우리라서
그리움이 버거울 때 쯤
서롤 찾을 것 같았어
스쳐가는 사람들 속에
마치 너인 것 만 같아서
한참 바라본 뒷 모습
우두커니 멈춰버린 하루들
단 한번만 나를 돌아봤으면
마지막 너의 표정
내가 볼 수 있었다면
이렇게 오랫동안
애타지 않았을 텐데
단 한 번만 나를 돌아 봤으면
마지막 나의 눈을 바라봤으면
떠나지 말란 잊을 수 없단
이별 앞에 나약했던 한 사람
볼 수 있었을 텐데
사라질 때 까지 바라만 봤던 나

잊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어
추억들을 헤아리다 느껴지던
우리 사랑 그때 그날 들
지워질 수 없다는 것
스쳐가는 사람들 모두
이별 한 번쯤은 했을텐데
아무렇지 않은 모습
나 혼자만 외로웠던 하루들
단 한 번만 나를 돌아봤으면
마지막 너의 표정
내가 볼 수 있었다면
이렇게 오랫동안
애타지 않았을 텐데
단 한 번만 나를 돌아 봤으면
마지막 나의 눈을 바라봤으면
떠나지 말란 잊을 수 없단
이별 앞에 나약했던 한 사람
니가 전부였던 사람
널 붙잡지 못한 내가 미워서
돌아올 거란 기대 어리석어서
그리운 밤과 지새운 밤이
내게 가르쳐 준 건 단 한 사람
돌아와야 한다는 것
익숙했던 미소의 앞 모습으로

나 나나나 나나나
나 나나 나나나
나나 나나나
나 나나나 나나나
나 나나 나나나
나나 나나나

뒷모습 후(後)
나윤권
2007.09.13

앨범설명

여느 R&B 발라드 가수들의 트랜디한 음원들이 각종 매체를 장악하며 대중의 감정선을 자극할 때 나윤권은 묵묵히 자신의 노래를 이어갔다. 기복이 없이 깔끔하고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의 보이스는 2집에서 더욱 깊고 섬세하다. 작곡가 김형석의 지휘 아래 국내 정상급 작곡가들의 참여로 더욱 완성도를 높인 [뒷모습 후(後)]이다.
 
피아노와 현악기로만 구성된 마이너 발라드 "바람이 하는 말"이 리스너들의 감성을 충전시키면, 타이틀곡 "뒷모습"이 이를 터뜨린다. 윤종신이 선물한 이 곡은 절제되면서도 힘 있는 보컬을 앨범에서 가장 잘 표현함으로, 앨범을 넘어 나윤권 최고의 곡으로까지 평가받는다. 뚜렷한 멜로디 라인으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를 지닌 "아무것도 아닌것도.."와 순애보적 사랑의 애절함을 잘 보여주는 "그댄 아니잖아요" 등 나윤권만의 발라드 색깔이 진하게 나타나는 트랙들이 자리한다.
 
끊임없이 악기의 소리와 자신의 음색을 연구하다 보니 녹음에만 1년이 넘게 걸렸다. 앨범 발표를 미루면서까지 열심을 다하는 후배를 위해 김조한과 성시경이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었고, 2집은 나윤권의 매력적인 중음이 더욱 돋보이는 작품이 되었다. 특별한 마케팅이나 홍보 전략 없이 자신만의 음악적 고집으로 큰 유명세를 치르지는 못했지만, 본 작은 나윤권이라는 가수를 확실히 나타냈다. 그리고 기대케 했다. 언젠가 익숙했던 미소의 '앞모습'으로 다시 나타나 줄 것을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