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터보 지난 겨울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지난 겨울\100059\348449\12\0\y81gVImEHL4\https://blog.kakaocdn.net/dn/4ZecO/btrg1ZEKCkK/q2ytG0r40CF733RQOgBp5k/img.jpg\

지난 겨울 정보

 

작사 이장우 작곡 유정연 편곡 유정연

 

 

Youtube Official

 

지난 겨울 가사

 

멀리서 너의 모습을 봤지
어떻게든
너와 얘기를 하고 싶었어
너무 구식적인
방법인지 알고 있었지만
일부러
너의 앞에 쓰러졌었어
나는 처음 너를
그렇게 만났었지
하얀 눈이 아름답던
그 스키장
너와 나의 사랑은
싹이트기 시작했고
그 해 겨울은 또
그렇게 빨리 지나 갔었지
어김없이 되돌아
오는 그 겨울
단 한번의 사랑과
한번의 이별
수북히 쌓인 하얀 눈위에
너의 이름을 새겨보았지
그래 행복했었지
그 시절은 돌아올순 없어
알고 있니
네가 떠나버린 겨울은
내겐 너무 길게만 느껴진 걸
다 지난 일이니
후회한다고 해도
이제와 어떡해
더 힘만들 뿐야
저 하얀 눈처럼 너를 지울께
이런 나의 맘 헤아려 주겠니

내가 살아 숨쉴수 있는 동안에
내안에 살아있는 너를 느끼지
얼마나 더 아파해야
잊을 수가 있나
나 지금도 이토록 그리운데
그래 행복했었지
그 시절은 돌아올순 없어
알고 있니
네가 떠나버린 겨울은
내겐 너무 길게만 느껴진 걸
다 지난 일이니
후회한다고 해도
이제와 어떡해
더 힘만들 뿐야
저 하얀 눈처럼 너를 지울께
이런 나의 맘 헤아려 주겠니
다 지난 일이니
후회한다고 해도
이제와 어떡해
더 힘만들 뿐야
저 하얀 눈처럼 너를 지울께
이런 나의 맘 헤아려 주겠니
터보(Turbo) 2집 'New Sensation'
터보
1996.08.01

앨범설명

1995년 데뷔곡 "나 어릴 적 꿈"과 "검은 고양이 네로"가 폭발적인 히트를 기록하며 데뷔와 동시에 스타 반열에 오른 터보. 으레 첫 앨범이 성공하면 그 다음 앨범은 성공하기 어렵다는 소포모어 징크스를 시원하게 깬 것이 본 작이다.

90년대를 주름잡은 작곡가 주영훈의 작품인 "Twist King"은 트위스트 춤을 주제로 한 재치있는 춤동작이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으며 그 해를 강타했다. 또 하나의 히트곡 "Love Is"는 한번에 귀에 꽃히는 테마 'Uhuhuh'와 농구의 동작을 접목한 손동작이 포인트로, 그저 노래를 듣기보다 자연스레 그 동작을 따라하게 되는 중독성이 있었다. 그들은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하는 댄스그룹이지만 본 작의 히든카드는 애절한 발라드 "어느 째즈바"에 있다. 여자 음역대까지 커버하는 보컬 김종국이 가진 가창력의 진가가 발휘된 이 곡으로 댄스곡 중심의 전작보다 한 단계 진화된 모습을 보였으며, 이후 터보 음악의 새로운 방향성을 잡는 기반이 되었다. 100만장이 넘는 판매고 달성과 공중파 3사 가요시상식 본상을 안긴 음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