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부활 나비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나비\100594\333727\8\0\uq-4ozbk_hg\https://blog.kakaocdn.net/dn/cW2Abz/btrhjtFey1l/H3KpVVmm0kCdzskwz76pzk/img.jpg\

나비 정보

 

작사 김태원 작곡 김태원 편곡 김태원

 

 

Youtube Official

 

나비 가사

 

창을 열어 놓으면
나비가 들어오고
홀로이던 내 방이
지금 둘이 되고
언제부턴가 시작한
그림이 없는 종이에
그 무언가를 그리고
칠을 해 간다네

난다 난다 난다

Good bye Good bye Good bye

어느 작은섬에서
홀로 등대를 켜고
지나는 배를 멀리 보면
어떤 그리움을 지우려고
많은 생각이 나는
자꾸 생각이 나는
어떤 시간은 이제
멀리 등대를 스치며
지나는 날처럼

보라빛이
물든 바다
항상 봄이 다가올
차가운 바다지만
사랑해요 사랑해요
나비가 날아가듯
난 저 바다 위로
나비가 날아가듯
저 바다로
사랑
부활
2006.12.01

앨범설명

데뷔 21주년을 맞는 한국 락음악의 전설 그룹 부활의 11번 째 앨범

가요계 데뷔 후 수많은 메가 히트곡(비와당신의 이야기, 사랑할수록, 론리나이트, 네버 엔딩스토리 등)과 기라성 같은 보컬리스트를 길러낸 장본인 리더 겸 기타리스트 김태원은 어떤 사명감으로 이번 앨범제작에 임했다.
타이틀곡 ‘사랑’은 직설적이면서도 마음에 울림이 있는 노래로 듣는 이에 따라 이별한 연인을, 돌아가신 부모님을, 헤어진 가족들을 떠올리게 하는 애잔하면서도 강렬한 부활표 락발라드이다. 이 곡의 작사 작곡을 맡은 팀의 리더 김태원은 음악생활 20여 년간 이렇게 진지하게 작곡하긴 처음이 다라고 입버릇처럼 되 뇌이곤 했다.
이번 앨범의 특색중 하나는 바로이해인 수녀의 시 ‘친구야 너는 아니’가 부활의 멜로디를 타고 복음성가로 만들어진 다는 것이다. 몇 달 전 가족이 있는 필리핀에 다니러 갔을 당시 현지 한인 성당에서 우연히 이해인 수녀를 만난 김태원이 직접 이해인 수녀를 찾아가 자기 집으로의 초대를 제안했고흔쾌히 수락에 응한 이해인 수녀 와 밤을 세가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던 중 ‘친구야 너는 아니’의 시 구절과 복음성가의만남을 제안했고 이에 이해인 수녀가 흔쾌히 수락했다. 대중가요 앨범에선 좀처럼 볼 수 없는 ‘성가’가 웅장히 울려 펴질 것이다.
20여 년간 실질적인 한국을 대표하는 록밴드로서 가치와한국 가요계의 위기의 시기에 퀄리티 높은 음악으로 대중의 진정한 평가를 받겠다는 부활에게 타이틀곡 ‘사랑’은 더할 수 없는 자신감으로 다가선다. 지금껏 가장 힘들고 어렵게 작업한 이번 앨범은 앨범에 수록된 10곡 모두를 타이틀곡처럼 정성을 다했고 역대 부활의 앨범 중 가장 서정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팀 리더이자 이번 앨범을 만들어낸 김태원은 앨범의 타이틀 조차 ‘사랑’ 이라고 지을 만큼 사랑이란 주제를 잘 표현 하기.위하여 최선을 다하였다또 음악성과 퀄리티에 대해선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다는 자부심이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