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부활 어제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어제\100594\632858\3\0\DkURxWjaujw\https://blog.kakaocdn.net/dn/CGtwV/btrheY7hzDB/hYKiTXdAYO88zLnZzPSLO0/img.jpg\

어제 정보

 

작사 김태원 작곡 김태원 편곡 서재혁

 

 

Youtube Official

 

어제 가사

 

시간이 뒤로 갈수 있다면
늘 그리워했던 그 기억으로 갈수 있겠지
사랑한다는 단 한마디도
할수가 없었던 그 오래전 하루
언젠간 널 볼수 있겠지
서로 모른채로 지나쳐 갈 날도
저 먼 곳에서 내게 손을 흔들며
너는 떠나갔지만
눈물이 흐르던 그 순간이
오랜 기다림의 시작이었기에
너를 떠난다는건 힘이 겨웠지만
너만을 사랑했단건 아픔이었기에
너를 떠나보내던 그날의 날
이제 이해해주길 바래

저 먼 곳에서 내게 손을 흔들며
너는 떠나갔지만
눈물이 흐르던 그 순간이
오랜 기다림의 시작이었기에
너를 떠난다는건 힘이 겨웠지만
나에게 다가온 넌 아픔이었기에
너를 떠나보내던 그날의 날
이제 이해해주길
너를 사랑했기에 그리워해오던
수많은 시간들의 너는 너이기에
떠나가야 할 날을 정해놓은
나를 이해해주길 바래
시간의 뒤로
시간의 뒤로
시간의 뒤로

25th Anniversary: Retrospect
부활
2009.08.14

앨범설명

팀 결성 25주년을 맞이한 부활의 12집 앨범, Part I [25th ANNIVERSARY: RETROSPECT]

부활의 최근 인기는 최근 부활의 리더인 기타리스트 김태원이 예능프로에 출연하면서 다시 불어오고 있다. 예능프로에 출연하는 것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던 기존 락매니아들도 김태원의 "부활은 25년째 부활로 활동했지만 그동안 심혈을 기울인 음악들이 알려지지 않을 때 슬펐어요. 음반이 안 팔리는 상황을 비관하는 것보다는 어떻게든 음악을 알리고, 선배로서 희망을 주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예능에 출연을 하는 겁니다. 예전 같으면 뒤로 물러날 나이지만 덕분에 부활이 요즘 비상하고 있지 않습니까?" 라는 말에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뀌며 많은 응원을 하고 있기도 하다. 부활을 모르던 10대들도 팬임을 자처하며 데뷔앨범부터 구입하는 진풍경이 이루어지고 있기도 하다. 올해로 팀 결성 25주년을 맞이한 부활이 12집 Part I [25th ANNIVERSARY: RETROSPECT]을 발표했다.
3년만에 발표한 이번 앨범에는 3곡의 신곡과 3곡의 리메이크 곡이 담겨 있다. 앨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팀결성에서 지금까지 활동에 대한 회상을 음악테마로 만들어냈다. 부활의 음악은 슬프면서도 따뜻하게 다가오는 것이 특징이다. 마치 실컷 울고 난 뒤에 오는 쾌감이랄까. 외롭고 슬플때 어딘가 기대고 싶을때 마음껏 두 팔을 펼치고 기다리고 있는 어머니의 품처럼 따뜻하게 다가오는 음악이다. 1986년 첫 앨범을 발표하면서부터 그랬다. 그런 음악은 음악관계자들은 바로 부활표 록발라드라고 말했으며 지금까지 지켜져 오고 있는 것이다. 이번 앨범의 특징은 담백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연주와 사운드 그리고 지난 10집 앨범부터 팀의 막내로 보컬을 맞고 있는 정동하의 감미로우면서도 파워풀한 보컬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부활에 들어오면서부터 이승철, 김재기, 김재희, 박완규, 김기연, 이성욱, 정단 등 역대 부활의 보컬 중 최고의 보컬로 입소문이 자자했으며 지금까지 활동하면서 그것은 증명했고 이번 앨범에서는 무르익은 가창력을 선보이고 부활을 최고점을 끌어올리고 있는 것도 주목할 만 하다.
언제부턴가 가수들은 앨범 발표보다는 디지털 싱글을 쏟아 내고 있다. 부활의 맴버들도 그것이 추세인가 싶다는 생각에 싱글 발표을 생각했으나 팬들에게 너무 성의가 없다는 생각에 앨범작업을 해 왔다.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면서 팬들의 기다림에 미안한 생각이 든 맴버들은 앨범을 두장으로 나누기로 결정하고 6곡을 수록한 EP(Extended Play: 싱글에 비해서는 좀 더 길지만, 보통의 음반(앨범)으로 보기에는 너무 짧은 음악 레코드, CD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EP에는 4곡에서 7곡 정도가 수록되며, 길이는 15분에서 25분 사이인 경우가 많다. 이와 상반되는 개념은 LP이다.)앨범을 발표, 앨범명을 Part I으로 명명하고 이 달에 발표했다. 앨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Part I에 아쉬움을 갖는 팬들을 위해 곧이어 2009년 11월 중에 Part II를 발표하기로 했다. 12집은 ‘아름다운 그리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