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젝스키스 기억해 줄래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기억해 줄래\100052\5368\5\0\IEcI6kN7RFU\https://blog.kakaocdn.net/dn/d7BC3j/btrhMuxw39X/9vHEZ7KQEHiFEb82BjdQRk/img.jpg\

기억해 줄래 정보

 

작사 장대성 작곡 박근태 편곡 곽영준

 

 

Youtube Official

 

기억해 줄래 가사

 

우리는 아직 어리다는
말 그말이 전분 아냐
너를 기다린 지금까지
참았던 나지만
너 혼자 겪어야할 아픔을
나누지 못하고
돌아서야 하는 내가 더
미워 울었었어
만날때마다 느낀 슬픈 얼굴보며
함께 있어 주기를 바랬었지만
너의 침묵이 나를 더 슬프게 했어
차라리 내가 밉다고 말을 한다면
나의 마음이 편할거야
넌 알고 있니 나의 사랑은
너 였음을
너를 나의 전부로 만들지는
말라고 했던 니말
아마도 오늘을 준비 했기에
눈물을 보인 거야
나 안녕 이라는 말로 너를
떠나겠지만은 기억해 줄수 있니
우리 서로 사랑 한 것을
만날때마다 느낀 슬픈 얼굴보며
함께 있어 주기를 바랬었지만
너의 침묵이 나를 더 슬프게 했어
차라리 내가 밉다고 말을 한다면
나의 마음이 편할거야
넌 알고 있니 나의 사랑은
너 였음을
너를 나의 전부로 만들지는
말라고 했던 니말
아마도 오늘을 준비 했기에
눈물을 보인 거야
나 안녕 이라는 말로 너를
떠나겠지만은 기억해 줄수 있니
우리 서로 사랑 한 것을
너를 나의 전부로 만들지는
말라고 했던 니말
아마도 오늘을 준비 했기에
눈물을 보인 거야
나 안녕 이라는 말로 너를
떠나겠지만은
기억해 줄수 있니
우리 서로 사랑 한 것을
기억해 줄수 있니
우리 서로 사랑 한 것을
학원별곡
젝스키스
1997.05.14

앨범설명

아이돌 1세대의 양대산맥은 SM vs 대성기획의 대립구도였다. 재미있는 것은 H.O.T, S.E.S, 신화 등 항상 한발 먼저 새로운 그룹을 데뷔시킨 SM에 맞서 대성기획에선 그보다 한 명 많은 멤버를 구성해 그룹을 결성했다는 점이다. (H.O.T (5명) vs 젝스키스 (6명), S.E.S (3명) vs 핑클 (4명), 신화 (6명) vs 클릭비 (7명)).
 
1996년 SM엔터테인먼트가 H.O.T를 세상에 내놓은 딱 1년 뒤 대성기획의 야심찬 준비하에 데뷔한 젝스키스는 성적지상주의를 비판한 데뷔곡 "학원별곡"의 반항적인 가사와 강렬한 퍼포먼스로 10대의 전폭적인 공감을 얻었고 "사나이 가는 길 (폼생폼사)"로 20대의 지지를 더했다. 6명의 멤버를 보컬중심의 화이트 키스 (강성훈, 장수원, 고지용)와 랩&퍼포먼스 중심의 블랙키스 (은지원, 이재진, 김재덕)로 나눠 그룹 안의 그룹을 만드는 전략적인 마케팅은 아이돌 유닛 체제의 시초였다고 볼 수 있다. H.O.T와 함께 1세대 아이돌의 전성기를 이끈 젝스키스의 첫번째 앨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