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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BTS Cypher PT.3 : KILLER (Feat. Supreme Boi)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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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Cypher PT.3 : KILLER (Feat. Supreme Boi) 정보

 

작사 Supreme Boi, RM, j-hope, SUGA 작곡 Supreme Boi, RM, j-hope, SUGA 편곡

 

 

Youtube Official

 

BTS Cypher PT.3 : KILLER (Feat. Supreme Boi) 가사

 

니가 무엇을 하든
I will kill for
내가 무엇을 하든
I'll be real for
똑바로 봐 이게 바로
니가 바 바란
beast mode
남자는 담배 여자는 바람 필 때
I smoke beat this a beat smoke
Who the man told you crazy
who the fella told you crazy
I'm better than ya lazy
키보드로 힙합 하는 놈들보다
백 배는 열심히 살지
랩은 만만한
genre too many generals
어중이떠중이들아 다
갖춰라 매너를
무슨 벌스 하나도 제대로
못 끌어가는 놈들이
랩이나 음악을 논하려 하니들
그래서 여기는 지금도 똑같이
전부 다 이렇게 랩을 하지
세 글자 아니면 두 글자씩밖에
못 말해 다 중환자지
Motherfather
실어증 환자들 전부 사짜들
back yourself and look at the mirror
가져올라면 독창적으로
좀 해봐 뭐
suckas
성의들이
zero
I go by the name of monster
welcome to the monster plaza
This a cypher im a rider imma ride it like a biker
Oh
쉿 거꾸로 돌려봐
beat
넌 하수구 난 구수하지
실력이 파업중인 애들이
내 뒤에서 시위는 겁나 하지
Man what you afraid of
난 비트 위에서 당당해
넌 거진 다 주머니와
없는 실력까지 가난해
I don't need GIVENCHY cuz im a star
I don't need HUGO already a boss
난 아냐 부처
but im a butcher
니 살을 깎아버려
like a
바바바바꿔라 니
iphone you dont need your airplane mode
난 로밍 요금만 몇십 돈
and you know I can take it more
돈 벌어라 돌로 팔어
돌이나 돌팔이들
San paulo to Stockholm
니넨 평생 못 앉을 자리들
I sit Hater
들은 많지
But no problem I kill
날 묻기 위해 내 커리어에다
파대는 삽질
But I don't care
You can't control my
쉿 불신을 참아낸 닌자가
돼 다시 돌아왔지
이 네 번째 앨범 정규의 관점
Cypher
이 트랙이 나오면
Hater
들 완전 암전
불법인 이 씬에 이 곡은
합법 함정 다 빠지겠지 매일 다들
Hang hang over bang
터져 나와
Swag
어딜 가든 직진
또 어딜 가든 있지
모든 힙찌질이 힙찔
비례적인 위치 날 욕하기엔
Busy But
난 입질 왔담 삐끼 모든 언니스
call me
삐삐
누가 날 보고 욕하고 그래
니 상황이나 보고서 오라고 그래
난 남부러울 게 없어
다 보라고 그래
Oh
난 비트 비트 위
wiggle wiggling jingle jingling
뒹굴 뒹굴지 비글 비글짓
또 이글이글 힘 지금 지금
링 위를 위를 지배를 하는
신 이름 오를 킹
이건 맛보기일 뿐 아직은 간식
내 랩은 곧 니 배를 채우는 한식
그래 내 나라 한국
어설픈 영어 지껄이는
랩 만식이들 다 봐라
지금 누가 니 위에 있는지
What Hater
들은 많지
But no problem I kill
날 묻기 위해 내 커리어에다
파대는 삽질
But I don't care
You can't control my
쉿 불신을 참아낸 닌자가
돼 다시 돌아왔지
S U G A a k a Agust D
두 번째 이름
길거리를 걸어 다니면
수군대 내 이름
대구에서부터 압구정까지
깔아 놓은 내 비트
전 세계 사방 곳곳 살아
숨쉬는 내 음악들의 생기
나는 비트란 작두를
타는 애기 무당
that's me
티비속에 비치는 모습
반은 카게무샤인 건 아니
너의 세치 혀로 객기
부려봤자 그건
rapping
호객 행위 놈팽이들의 뺑끼를
향해 때리는 묵직한
내 패왕랩의 패기
건방 떠는
rapper
듣보잡들을 잡아다
농락시켜버리는 내
flow job
고작 그 따위 말로 날
극딜해봤자 난 더 강해져
불가사의 난 니들의 시기
질투를 먹고 자라는 불가사리
알다시피 내 목소린 좀 꼴림
남자든 여자든 랩으로
홍콩을 보내는 유연한 내 혀놀림
이 먹이사슬 위 난 항상
정상 위의 정상 최상위
멈추지 않는 똘끼
누가 내 뒤에서 나를 엿맥이든
니들이 쳐놀 때 우린 세계일주
나이를 허투루 쳐먹은 행님들
내 기준에서는 너도 애기 수준
내가 뭐
wack
이든 내가 뭐
fake
이든 어쨌든 저쨌든
가요계 새 기준
이 랩은 꼰대 귀때기에 쌔리는
폭풍 귀싸대기
chop chop chop
Hater
들은 많지
But no problem I kill
날 묻기 위해 내 커리어에다
파대는 삽질
But I don't care
You can't control my
쉿 불신을 참아낸 닌자가
돼 다시 돌아왔지
DARK&WILD
방탄소년단
2014.08.20

앨범설명

'방탄소년단', 8월 20일 신곡 "Danger" 발매! 위험해진 소년들! 거친 소년미를 담은 정규앨범 [DARK & WILD] 발매!

"상남자"에서 "되고파, 너의 오빠. 너의 사랑이 난 너무 고파"를 외쳤던 '방탄소년단'. 드디어 사랑을 쟁취했지만, 사랑이란 놈이 맘처럼 쉽지만은 않다. 방탄소년단은 1년 2개월 만에 발매하는 정규앨범 [DARK & WILD]를 통해 뜻대로 되지 않는 사랑에 대해 노래한다. 날 사랑하지 않는 것처럼 행동하는 여자친구를 향해 더 이상 내 사랑을 시험하지 말라고 경고를 날린다. 소년들은 이제 교복을 벗었다. 날 갖고 장난 치지 말라는 노랫말에서 알 수 있듯 조금 거칠어졌다. 방탄소년단은 의상, 헤어, 메이크업을 통해 꼬여버린 연애에 대한 답답함과 예민함을 표현했다. 얼굴에 그린 미니 타투와 연청 데님, 가죽을 매치한 의상에서 와일드한 느낌이 물씬 묻어난다.

퍼포먼스는 한 단계 진화했다. 힙합을 기반으로 한 기존의 안무에 섬세함을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깔끔한 춤 선을 완성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연습량을 소화해야만 했다.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이어진 독일, 스웨덴, 브라질 팬미팅 투어 중에도 현지의 연습실을 대여해 단 하루도 거르지 않고 연습에 매진했다. 곡의 리듬감에 맞춰 선보인 현란한 스탭은 이러한 연습이 있었기에 완성될 수 있었다. 뮤직비디오는 타이틀곡 "Danger"의 퍼포먼스를 부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거친 느낌이 풍기는 공장, 지하철 세트를 배경으로 완벽한 칼군무를 선보인다. 특히 바닥에 물을 가득 채운 세트에서 촬영한 장면은 이번 뮤직비디오의 백미로 꼽힌다. 일곱 멤버들의 현란한 발 동작과 공중으로 튀어 오르는 물방울들이 멋진 영상을 완성해냈다. 

데뷔 1년 2개월 만에 발매하는 첫 번째 정규앨범인 만큼 비주얼, 퍼포먼스 등 모든 면에 완벽을 기했다. 하지만 방탄소년단이 가장 심혈을 기울인 것은 역시 음악이다. 사우스(South), 웨스트(West), 붐뱁(Boom Bap), 트랩(Trap) 등 힙합의 장르적 특성을 살린 트랙을 대거 수록해, 방탄소년단의 음악적 방향성을 명확히 제시했다. 타이틀곡 "Danger"는 펑크록 기타 사운드가 귀에 박히는 하이브리드 힙합 곡으로, 직설적인 랩, 파워풀한 후렴구와 시원한 샤우팅까지, 빈틈 없이 짜인 구성이 매력적이다. 방탄소년단은 분명 연인 사이지만, 왜 나만 사랑의 약자여야 하는지에 대한 답답함을 거침 없이 토로한다. 이는 정규앨범 [DARK & WILD] 전체를 관통하는 주제이기도 하다.

1. Intro : What am I to you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남자의 설렘부터 마음대로 되지 않는 사랑에 대한 분노까지. 사랑의 시작과 끝에서 느끼는 감정을 한 트랙에 담았다. 방탄소년단의 리더 랩 몬스터(Rap Monster)는 3분 가량 되는 인트로 트랙을 혼자 책임지며, 흠 잡을 데 없는 랩핑을 선보인다. 64마디의 긴 비트를 소화하면서, 단 1초의 지루함도 허용하지 않는다.

2. Danger
정규앨범 [DARK & WILD]의 타이틀곡. 2000년대 초반에 유행한 클럽튠(Club tune) 힙합 그루브와 펑크록 기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힙합 곡이다. 특히 팝스타 샤키라의 라이브 밴드에서 기타를 맡고 있는 그레코 브라토 (Grecco Burratto)가 "Danger"의 세션으로 참여해, 수준 높은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에서 녹음을 진행하며 현지 힙합의 느낌을 살리는 데 주안점을 뒀다.

3. 호르몬 전쟁
강렬한 록 기타 사운드와 시원하게 때리는 드럼이 결합돼 신나는 힙합 음악으로 탄생했다. 방탄소년단은 아름다운 여자 앞에서 가슴이 뛰는 건 호르몬 작용 때문이라는 재미난 가사를 들려준다. 랩 몬스터가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하던 시절부터 함께한 힙합 크루 '대남협'의 DJ Snatch가 스크래치로 참여했다. 강렬한 비트 위에서 신나게 달리듯 펼쳐지는 랩핑, 기존 가요에서 찾아보기 힘든 신선한 가사가 매력적이다. 

4. 힙합성애자
'힙합성애자'라는 독특한 제목에는 힙합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의미가 담겨있다. 방탄소년단은 왜 힙합을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지 진솔하게 고백한다. 어린 시절 힙합을 처음 접했을 때의 기분부터 그후 힙합이 인생에서 어떤 의미가 됐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특히 랩 몬스터는 "인생으로 써 내려가는 힙합, 이제는 삶의 일부가 된 힙합" 등 진심을 토해내듯 써 내려간 가사로 귀를 사로잡는다. 

5. Let Me Know
'방탄소년단' 슈가(SUGA)의 자작곡. 보컬 디렉팅부터 전체 프로듀싱까지 슈가가 직접 총괄했다. PBR&B 장르인 이 노래는 몽환적인 감성과 입체적인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V의 중저음 보이스는 곡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한껏 살려준다. 이별 후에도 그녀 곁을 맴도는 마음을 공허하게 표현했다.

6. Rain
'비'라는 주제와 재즈 사운드가 어우러진 감성 힙합 곡. 방탄소년단은 연습생 시절의 기억을 음악으로 풀어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우울함과 답답함이 밀려오는 날, 우산도 없이 비 오는 거리를 거닐며 마주한 풍경과 감정의 단편을 가사로 적어냈다. 잔잔하게 들려오는 재즈 피아노와 콘트라 베이스 연주가 곡의 쓸쓸함을 더한다.

7. BTS Cypher PT.3 : KILLER (Feat. Supreme Boi)
'닌자'를 콘셉으로 잡은 사이퍼 트랙. 일본의 밤 거리를 연상시키는 신디사이저가 긴장감을 조성한다. 방탄소년단 앨범의 프로듀서인 슈프림보이(Supreme Boi)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방탄소년단과 슈프림보이는 연습생 시절을 함께 보낸 돈독한 사이로, 데뷔 후 지금까지도 함께 곡 작업을 하며 끈끈한 우정을 쌓아가고 있다. 

8. Interlude : 뭐해
[DARK & WILD] 앨범의 두 번째 챕터가 시작됐음을 알리는 트랙. 앞선 일곱 개의 트랙이 힙합의 다크한 면을 부각한 첫 번째 챕터라면, 이번 곡부터는 어반(Urban)한 느낌의 곡을 담은 두 번째 챕터다. 곡의 시작과 끝을 장식하는 핸드폰 소리는 이어지는 아홉 번째 트랙인 "핸드폰 좀 꺼줄래"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9. 핸드폰 좀 꺼줄래
네오소울(NEO SOUL)적인 감성과 신나는 힙합 드럼이 결합된 어반(Urban) 힙합곡. ‘핸드폰 좀 꺼줄래’는 마주보고 앉아서도 핸드폰만 쳐다보고 있는 사람들에게 하는 이야기다. '방탄소년단'은 앞선 앨범에서도 중고등학생 사이에서 부는 고가 패팅 열풍을 소재로 삼는 등 사회 이슈를 음악 소재로 활용해 왔다. 이번에는 "모두가 스마트하다지만 우린 점점 멍청해지잖아' 같은 가사로 너도나도 핸드폰만 붙잡고 있는 세태를 위트 있게 꼬집는다. 랩 몬스터는 이번 곡의 가사와 멜로디를 직접 만들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을 다시금 입증했다.

10. 이불킥
[DARK & WILD] 수록곡 중 가장 달콤한 느낌의 힙합 곡.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부끄러운 행동을 하고 돌아온 날, 자려고 누웠더니 갑자기 그 순간이 떠올라 다시 민망해진 경험.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거다. '방탄소년단'은 이불을 뻥 차버리고 싶은 이 순간의 감정을 곡으로 풀어냈다. 소년의 풋풋한 감성과 포근한 기타 소리가 잘 어우러진다. 

11. 24/7=Heaven
데이트를 앞두고 몽글몽글 피어 오르는 설렘을 표현한 어반(Urban) 힙합곡. "요즘 난 Sunday 너라는 해가 뜬 Sunday" "너와의 첫 데이트 자꾸만 애처럼 설레"라는 가사를 통해 풋풋한 사랑의 감성을 전한다. 청량감 있는 멜로디는 소년의 수줍은 마음을 더욱 잘 표현한다.

12. 여기 봐
70년대 흑인 소울 음악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넵튠스(Neptunes)의 영향을 받아 탄생한 곡. 슈퍼프릭레코드의 대표 진보(JINBO)와 비트메이커 '250'가 함께 작업했다. 진보(JINBO)는 흑인 음악을 좋아하는 이라면 누구나 리스펙하는 뮤지션으로, '방탄소년단'과는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다. 방탄소년단은 그 동안 선보인 적 없는 통통 튀고 익살스러운 목소리로 들려준다.

13. 2학년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일렉트로 트랩(ELECTRO TRAP) 힙합 곡. 데뷔 2년차가 된 자신들을 '가요계 2학년'이라고 표현했다. "선생님, 여기도 수능이 있나요. 1등하면 성공한 가수인가요. 그런 것도 좋지만 음악이 하고 싶어요"라는 가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작사 센스는 물론 앞으로도 자신들이 추구하는 '진짜 음악'을 하고 싶다는 각오도 엿볼 수 있다.

14. Outro : 그게 말이 돼?
PBR&B스타일의 곡이지만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808드럼이 아닌 올드스쿨 소스를 사용한 점이 특이하다. '방탄소년단'은 사랑이 쉽게 변하는 게 말이 되냐고 반복적으로 물으며, 사랑 끝에 찾아온 허탈한 감정과 미련을 노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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