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엄정화 몰라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몰라\1100\4314\0\1\hCAO8gMw8iQ\https://blog.kakaocdn.net/dn/bLl38D/btriBBoy3Kd/Ukisfa0EXFVZYa4jMp9RKK/img.jpg\

몰라 정보

 

작사 김창환 작곡 김창환 편곡 김건우

 

 

Youtube Official

 

몰라 가사

 

어떻게 말해야 할까
다른 사람이 생겼다고
언제나 나만을 위해
나를 아껴준 그대에게
충격이 클 거야
내게 실망을 하며
배신감도 느끼겠지
하지만 내 맘이 이미 변해버린 건
나도 잘 몰라
내가 왜 이러는지 몰라
알 수가 없어
그렇게 나를 사랑해줬는데
왜 내가 흔들리는지
그대가 싫어진 것도 아닌데
정말 난 몰라
알 수가 없어
도대체 사랑이 어떤 거길래
나만을 아껴주었던
그대를 왜 내가 떠나는 건지
나도 모르겠어
너무도 할 말이 없어
그저 날 미워하라 했지
어쩌면 나 같은 여자
빨리 잊는 게 나을 거라며
하지만 그대는 나의 손을 잡으며
행복하라고 말했지
부족한 자신을 이해해달라면서
매력이 없는 자신의 탓이라며
몰라 알 수가 없어
그렇게 나를 사랑해줬는데
왜 내가 흔들리는지
그대가 싫어진 것도 아닌데
정말 난 몰라 알 수가 없어
도대체 사랑이 어떤 거길래
나만을 아껴주었던 그대를
왜 내가 떠나는 건지
나도 모르겠어
정말 난 몰라 알 수가 없어
그렇게 나를 사랑해줬는데
왜 내가 흔들리는지
그대가 싫어진것도 아닌데
정말 난 몰라
알 수가 없어
도대체 사랑이 어떤 거길래
나만을 아껴주었던
그대를 왜 내가 떠나는건지
나도 모르겠어
005.1999.06
엄정화
1999.06

앨범설명

1993년, "눈동자" 로 특이한 안무와 섹시한 이미지를 구축하며 큰 성공을 거둔 엄정화는 배우와 가수를 넘나드는 그 시절 보기 드문 만능 엔터테이너 였다. [005.1999.06] 은 "눈동자", "배반의 장미","poison", "초대" 등으로 이미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던 엄정화의 5집 앨범이다. 전 작 [Invitation] 의 대성공에 힘입어 발매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고, 엄정화의 앨범들 가운데 가장 성공을 이룬 앨범으로 꼽힌다. 타이틀이었던 "몰라" 를 비롯, "Festival", " 리모콘과 매니큐어", "Scarlet" 등 이 많은 대중의 인기를 얻었다.
 
이 중 타이틀이었던 '김창환' 작사, 작곡의 "몰라" 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 하였는데, 밀레니엄을 앞둔 1999년의 불안함과 어지러움을 반영한 뮤직비디오와 물이 담긴 귀마개를 이용한 독특한 안무로 음반판매와 가요차트를 휩쓸며 전작들을 뛰어넘는 대성공을 거두었다. 특히 물이 담긴 귀마개는 일상생활에서 쓸 수 있는 방법이 없었음에도 유행의 아이콘이 되어 유사품들이 생겨날 만큼 유행을 불러 일으켰다. 후속곡이었던 '주영훈' 작사, 작곡의 "Festival" 역시 1970년대 디스코풍의 쉬운 노래 가사와 밝은 노래 분위기로 "몰라" 의 뒤를 이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앨범으로 엄정화는 KBS 가요대상 청소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을 비롯하여, 골든디스크 본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자칫 군인가수, 섹시가수라는 타이틀로 굳어 질 뻔 했던 엄정화의 이미지를 당시의 20대 여성들에게 추앙받는 유행의 선두주자, 당대 최고의 댄스 가수로 올라 설 수 있게 한 음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