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소녀시대 (GIRLS' GENERATION) 작은배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작은배\228069\366925\4\0\zsV5dS5di8A\https://blog.kakaocdn.net/dn/FaQ5e/btrkyO6UvmI/7KoxoHLNT3EMVYLqe44bqk/img.jpg\

작은배 정보

 

작사 김준범, 이창희, 최명희, 송봉조 작곡 김준범, 이창희, 최명희, 송봉조 편곡 김준범, 이창희, 최명희, 송봉조

 

 

Youtube Official

 

작은배 가사

 

두근대는 마음을
들켜버린 수줍은 소녀처럼
조심스레 띄어놓은
작은배는 너에게 가고있어
니가 나의 눈을 볼때면
왠지 슬픔이 느껴져
이젠 더 이상 너를 혼자
있게는 하지 않을거야
너를 따라 갈래
세상 어디라도 난좋아
손을 잡아 줄래
너와 함께 할수 있도록
우리 새하얀 종이 위에
예쁜 그림 그릴 수 있게
너를 믿을래 내 사랑을 믿을래
파란 하늘 아래서
뛰어 노는 아이들 웃음처럼
사랑스런 행복을
곱게접어 너에게 주고 싶어
내가 너를 바라 볼때면
새로운 힘이 생겨
이젠 더 이상 너에게
내 맘 숨기지는 않을거야
너를 따라 갈래
세상 어디라도 난좋아
손을 잡아 줄래
너와 함께 할수 있도록
우리 새하얀 종이 위에
예쁜 그림 그릴 수 있게
너를 믿을래 내 사랑을 믿을래

너를 따라 갈래
세상 어디라도 난좋아
손을 잡아 줄래
너와 함께 할수 있도록
우리 새하얀 종이 위에
예쁜 그림 그릴 수 있게
너를 믿을래 내 사랑을 믿을래

쾌도 홍길동 OST
소녀시대 (GIRLS' GENERATION)
2008.01.23

앨범설명

국내 최초의 퓨젼 코믹 사극 '쾌도 홍길동' 이 최고의 뮤지션들과 만났다.

지난 1월 2일 ‘쾌도 홍길동’의 강렬한 오프닝 시작과 시청자들의 귀를 번뜩이게 만든 OST에 대해 첫방송이 끝난 시점부터 각종 인터넷 사이트의 게시판에 OST가 언제 서비스 되느냐는 등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강지환, 성유리, 장근석 등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하고 있는 배우들의 캐스팅과 마치 하늘을 나는 듯한 파격적인 와이어 액션과 연기자들의 화려한 무술 장면과 함께, 드라마에 사용되고 있는 음악들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것.
이번 OST는 인기절정의 여성그룹 소녀시대가 홍길동(강지환)과 허이녹(성유리)의 러브테마 ‘작은 배’와 허이녹의 테마인 ‘만약에’를 부른다. 경쾌한 디스코 리듬의 댄스곡 ‘작은 배’는 소녀시대 특유의 상큼한 매력이 돋보이며, ‘만약에’는 소녀시대의 리더 태연의 첫 솔로곡으로 감성적인 보컬이 두드러진다.
‘나는 재수가 좋아’라는 펑크락의 음악은 영화 ‘라디오 스타’ 등 다양한 OST에도 참여했던 노브레인이 맡았다. 이들 특유의 비트가 빠르면서 신나는 사운드가 눈에 띄는 곡이다. 97년 록그룹 부활의 5집 보컬, 솔로 1집 ‘천년의 사랑’으로 음악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가수 박완규가 이번 드라마에서는 ‘연(緣)’이란 곡으로 또 한번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얼굴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 등 우리 귀에 익숙한 노래를 부른 토이의 객원 가수 연우는 ‘처음인데’를 불러 이번 OST에 참여했다. E.O.S 멤버로 데뷔하고 토이의 객원 가수로 활동하기도 한 김형중은 ‘푸른 별’이란 노래를 불렀다. 또 ‘U can’t stop(Keep on moving)’이란 힙합 음악의 곡도 눈에 띈다. 퓨젼 사극답게 이번드라마에서는 상당히 파격적인 시도. 랩에는 ‘낯선&B-Box’와 가창은 EJ가 참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