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엄정화 나는 누구? (Feat. 덕배)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나는 누구? (Feat. 덕배)\1100\10047196\0\1\0FUuwEs8C6I\https://blog.kakaocdn.net/dn/bdslyB/btrlfeXUl8J/lKKLau9klJkmVur12t05Sk/img.jpg\

나는 누구? (Feat. 덕배) 정보

 

작사 주영훈 작곡 주영훈, 유상균 편곡 유상균, 구희상

 

 

Youtube Official

 

나는 누구? (Feat. 덕배) 가사

 

어딜 둘러봐도 어둠뿐이야
눈과 귀를 막고
숨쉬는 것 조차 힘겨워
슬픔이란 장막 안에 갇힌 나
나는 누굴까 나는 누굴까
밝은 미소라는 가면을 쓰고
아름다움이란
거짓 옷이 걸쳐져 있고
뻔한 만남 속에 기쁜척하는
나는 누굴까 나는 누구야
내 안에 나는 이토록 울고 있는데
찢어질 대로 찢어진 맘은
죽어가는데
다시 내 얼굴은 짙은 화장에
다시 숨겨져 모두 가려져
살아도 사는 게 아닌 하루 속에서
깊은 한숨이 아닌 척
크게 웃어야 하는
이렇게 가려진 삶을 살아갈
나는 누굴까
이런 나에게도 찾아와줄까
나의 상처 모두 사랑으로
덮고 감싸줄
밤새 품에 안겨 크게 울고픈
너는 누굴까 너는 누구야
내 안에 나는 이토록 울고 있는데
찢어질 대로 찢어진 맘은
죽어가는데
다시 내 얼굴은 짙은 화장에
다시 숨겨져 모두 가려져
살아도 사는 게 아닌 하루 속에서
깊은 한숨이 아닌 척
크게 웃어야 하는
이렇게 가려진 삶을 살아갈
나는 누굴까
보기 싫어 더 이상 번진
너의 마스카라
내 손에 닦아도 새까만한 게
너의 가슴만할까
이제 숨기지마 내게 니 맘을
넌 다 알아 널 이해하니까 물론
내게 기대도 돼 이제 너 혼자서
괴로움에 떨지 않았으면 해 baby
이제 너의 대본에
슬픔이란 단어는 빼 잦은 질문 앞에
니가 너일 수 있게
내 안에 나는 이토록 울고 있는데
찢어질 대로 찢어진 맘은
죽어가는데
다시 내 얼굴은 짙은 화장에
다시 숨겨져 모두 가려져
살아도 사는 게 아닌 하루 속에서
깊은 한숨이 아닌 척
크게 웃어야 하는
이렇게 가려진 삶을 살아갈
나는 누굴까
당신은 너무합니다 OST Part.3
엄정화
2017.03.18

앨범설명

90년대 명콤비였던 '엄정화'와 작곡가 '주영훈'의 랑데뷰 합작품
MBC 특별기획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메인 테마곡 "나는 누구?" 발표.
 
'엄정화' '주영훈' 콤비하면 그들의 대표곡 "배반의 장미", "포이즌", "페스티벌"과 같은 90~2000년대 대표 댄스곡들이 떠오르지만, '엄정화'의 서정적인 목소리는 발라드 곡과도 무척 잘 어울린다. 그 서정성을 느끼게 하는 노래가 '엄정화' 주연의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메인 테마곡 "나는 누구?"이다. 누구나 살면서 나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되고 나는 무엇을 위해 어디로 가는건지 돌이키는 순간의 심정을 '엄정화'의 서정적인 목소리로 담아낸 곡이다.
 
힙합 리듬에 피아노 선율과 그 위로 흐르는 현악 연주가 어우러져 새로운 장르의 발라드를 만들어내고 있고, 간주의 랩은, 윤종신 사단인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에서 곧 데뷔를 앞두고 있는 힙합 래퍼 '덕배'의 피처링으로 노래 파트와 대조를 보이는 랩으로 신선함을 더한다.
 
[CREDIT]
Produced by 주영훈
All Instruments Programmed by 유상균
String Arranged & Played by 구희상
Guitar 구희상
Rap Making & Performed by 덕배
Background Vocal 김현아
Recording Engineer 최자연 @W Sound Studio, 정재원 @Studio89
Mixing Engineer 조준성 @W Sound Studio
Mastering JFS Master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