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김조한 버리고 버려도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버리고 버려도\1873\301616\0\0\6jNaZ9UFW_Y\https://blog.kakaocdn.net/dn/bJG2So/btrosxOHZZO/tkVVxAl5E62Py7Hayakh91/img.jpg\

버리고 버려도 정보

 

작사 양재선 작곡 김조한 편곡 정재일

 

 

Youtube Official

 

버리고 버려도 가사

 

잘 지내나요 궁금했었죠
내가 없이도 그대로인지
잊은 척 난 웃으면서 살아가기엔
너무 많이 사랑했었나봐요

생각해내요 또 울거면서
괜찮다는 말 거짓말이면서
잊겠다고 잊었다고 떼를 써봐도
잊지 못함을 알아 갈 뿐이죠

내가 더 그댈 많이 사랑했나요
그리 쉽게 없었던 일처럼 편해지나요
어떻게 시작한 사랑이었는데
모두 없던 일이 된다면 나도 없는건데

그댈 버리고 버려도 차올라
자꾸 지워도 지워도 번져가
그댈 담아 둔 가슴이 죽기전에 소용 없나봐
나를 주어도 주어도 부족한
행복했던 나였으니 그거면 된거죠
괜찮아요

떠난 그대가 아파할까봐
쓸데없이 난 또 걱정이되죠
누군가가 그 곁에서 지켜줄텐데
그대 바램은 내가 그대를 다 잊어주는걸텐데

그댈 버리고 버려도 차 올라
자꾸 지워도 지워도 번져 가
그댈 담아 둔 가슴이 죽기전에 소용 없나봐
나를 주어도 주어도 부족한
행복했던 나였으니 그거면 충분한건가요

그댄 돌아온다고
나여야만 한다고서 서글픈 착각속에서
내가 나를 속였죠
지켜주지 못하고 끝내 보내야 했던
욕심이 날 아프게 만드는 걸

내가 걸어도 걸어도 못가는
내가 부르고 불러도 못듣는
너무 먼곳에 있어서 아무래도 닿지 않나봐
끝내 지우고 지워져 버린건
사랑한 그대가 아닌
그대가 떠난 일.. 내곁에 없는 일.. -

Me, Myself, My Music
김조한
2005.04.12

앨범설명

솔리드에서 시작된 국내 최고의 R&B 보컬리스트 김조한의 음악은 4집 앨범 [Me, Myself, My Music]에서 그간 보여주지 못 했던 모든 것을 쏟아냈다. 앨범 속 13개의 곡 중 12곡에 작곡자로 이름을 올리며 발라드, 힙합, 댄스까지 다양한 장르를 담아낸 앨범을 선보여 그동안 보여준 보컬리스트스 김조한의 모습에서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새롭게 보여주었다.

김조한이 직접 작곡한 곡으로 정재일의 편곡이 더해진 곡 "버리고 버려도"는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하여 웅장한 사운드의 오케스트레이션으로 가슴을 울리는 발라드 넘버이다. 화려한 R&B 테크니션 김조한이 서정적인 발라드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김조한식 R&B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준 곡이기도 하다. 또한 그의 솔로 음악 필모그래피에 빠질 수 없는 명곡이 된 이 곡은 R&B 보컬리스트 김조한을 뮤지션 김조한으로 성장시키며 대중들에게도 두터워진 음악성을 어필한 곡이기도 하다. 또 다른 R&B 발라드곡 "두사람"은 부드러운 멜로디 라인에 흐르는 김조한의 보컬이 담백하게 표현되어 감정을 고조시킨다. 그리고 1980년대 히트 팝 Kool & The Gang의 "Celebration"을 김조한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였고, 박진영이 작곡한 곡 "사랑해요"는 2002년에 발표된 김조한의 싱글에 수록된 곡으로 4집 앨범을 통해 새롭게 리메이크하며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기도 하었다.
 
4집 앨범에서 김조한은 화려함 가득한 테크닉보단 담백함을 간직한 음악으로 뮤지션으로써 자신에게 내재된 진중함 가득한 음악을 꺼내 들려주었다. 솔로 활동에 있어서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앨범을 내놓지 못했으며 4집 또한 그렇다. 그러나 4집 앨범이 그의 음악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 앨범임은 분명하며 대중들에게 그의 음악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키는 큰 역할을 한 것 또한 명확한 사실일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