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양파 (이은진) 그대를 알고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그대를 알고\3854\351184\4\0\FG82YPNOUZs\https://blog.kakaocdn.net/dn/lZXII/btroRFeMaMZ/VNUNvKvclRJ9uvijkCgVE1/img.jpg\

그대를 알고 정보

 

작사 윤사라, 신민 작곡 김도훈 (RBW) 편곡

 

 

Youtube Official

 

그대를 알고 가사

 

내가 좋아하는 걸 더 좋아했었죠
괜한 투정 부려도 화낸 적 없었죠
나쁜 일이 있어도 날 보면 환히 웃었던
그대에게 아무것도 해 준게 없네요

무언지 모르고 받기만 했던 것들
나 이제야 알 것 같아요 사랑이란 걸

나는 그대를 알고 사랑을 알고 이별을 알았죠
다시 웃게 해줄 사람도 그대뿐이에요
그대 사랑이 깊어 마음이 아파 눈물이 가려서
한걸음도 못가잖아요

차가운 내 두 손을 놓은 적 없었죠
아프기라도 하면 밤새워 지키고
나의 몸과 마음을 나보다 아껴주었던
그대에게 못나게도 상처만 줬네요

헤어지잔 말은 꺼낸 적 없었지만
변해간 마음까지도 감싸주던 한사람

나는 그대를 알고 사랑을 알고
이별을 알았죠
다시 웃게 해줄 사람도 그대뿐이에요
그대 사랑이 깊어
마음이 아파 눈물이 가려서
한걸음도 못가서 자꾸만 돌아보는 나인 걸

한 달이 가고 일 년이 가고 십년이 지나도

그대 나를 몰라도 나를 잊어도
다른 사랑해도
내가 기다리는 사람은 그대뿐이에요
다시 믿게 할 사람 웃게 할 사람
사랑할 한사람
오직 그대인 걸아니까
The Windows Of My Soul
양파 (이은진)
2007.05.17

앨범설명

1990년대 후반 여고생 가수로 데뷔하여 가요계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 왔던 양파. 이후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발라드 여왕이라고 평가를 받으며 승승장구하던 그녀는 2001년 4집 활동을 끝으로 돌연 음악 공부를 위해 유학길에 오르게 된다. 이후 음악적으로나 외모적으로 소녀에서 여인으로 성장한 그녀는 마침내 2007년 정규 5집 [The windows of my soul]으로 팬들 앞에 다시 서게 된다. 6년이라는 긴 공백기는 한층 더 깊어진 역량을 갖춘 그녀 앞에선 무의미했으며, 완성도 높은 5집은 리스너들의 감성을 매료시키게 충분했다. 타이틀곡 "사랑..그게 뭔데"는 작곡가 박근태, 작가사 강은경의 작품으로 양파 특유의 애절한 감성과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찰떡 궁합을 이루며수많은 인기를 모았다. 이 밖에도 "Marry Me", "그대를 알고", "울지 않는 법"등 많은 사랑을 받으며 5집의 대표적인 인기곡으로 손꼽힌다. 더욱 성숙해진 아티스트로 돌아온 그녀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어준 대표적인 명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