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MC몽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 (Feat. 숙희)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 (Feat. 숙희)\11538\614355\5\0\vkrXvXa0wsQ\https://blog.kakaocdn.net/dn/ckx7qN/btrpIyysyqP/DKmBOG84dkMmFrW3dlaPh1/img.jpg\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 (Feat. 숙희) 정보

 

작사 MC몽, 박장근 작곡 서재하 편곡 서재하

 

 

Youtube Official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 (Feat. 숙희) 가사

 

그 사람을 안다면
내 말 좀 전해 주세요
사랑 밖에 몰라서 울던
그 사람에게
아픔을 안다면
내 말 좀 전해 주세요
가슴을 베어 내고 울고 있다고
가슴에 녹이 쓸어 아픔인줄 몰랐죠
눈물에 무뎌져서 사랑을 베어내고
너무 늦어서 늦게 알아서
어떤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은 너라는말
논바닥이 마르고 벼들이 타듯이
매 마른 내 사랑은
소리 없이 타 죽어
영원히 해가 뜨지 않을것 같은 기분
짙은 안개 속에서 새벽만 계속 되는
내 사랑은 썩어도 저 숲은 푸르네
오늘 따라 서글프게 태양은 빛나네
날개가 있다고 모두 다 새는 아냐
내 두 날개는 찢겨져
길거리도 못 걸어
네가 지나 가면 물결이 일고
바람이 지나면 나무잎이 흔들려
그대여 제발 내 옆을 지나가줘
다시 내 사랑을 내 심장을 흔들어줘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이 있을까
그녀보다 아름다운 사람은 있을까
이별이 싫은데 아픔이 싫은데
모든 낮과 밤을
그대와 함께 살고 싶은데
가슴에 녹이 쓸어 아픔인줄 몰랐죠
눈물에 무뎌져서 사랑을 베어 내고
너무 늦어서 늦게 알아서
어떤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은 너라는말
애당초 사랑이란 사치 였을까
내리는 비 조차 나를 보며 비웃어
비 오는 날에 새들은 어디 있을까
나 처럼 돌틈에 숨어서 울고 있을까
난 너의 사랑을 주워먹고 사는 새
허나 그대 없이 이미 시간은 멈춘채
멍하니 떨이나 새면서
니 얼굴을 그려
지루하게 어두운
이불속에서 기어다녀
가슴에 녹이 쓸어 아픔인줄 몰랐죠
눈물에 무뎌져서 사랑을 베어 내고
너무 늦어서 늦게 알아서
어떤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은 너라는걸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
바로 이 순간을 느끼는 너와 나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
바로 그대야 사랑을 말해줘
너와 함께 있을때
너와 길을 걸을때
이 모든게 난 너무 행복해
가슴에 녹이 쓸어 사랑을 베어내고
아픔인줄 몰라서 눈물인줄 몰라서
그대 떠나간
내 빈 가슴에 사랑을 심어줘
그대가 춤추듯 예전처럼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
바로 너

Humanimal
MC몽
2009.07.23

앨범설명

2009년 가요계 모든이들을 긴장 시킨 MC몽이 돌아왔다!
MC몽, 5번째 홈런을 칠 비장의 5집 앨범 [Humanimal]


2009년, ‘MC몽 5집 앨범 컴백’으로 핫 이슈를 몰고 다니며 가요계를 초 긴장 시킨 그가 드디어 돌아왔다. 2008년 가요계 ‘전국민 좌절금지 프로젝트’를 외치며, ‘서커스’ 신드롬으로 10대부터 40대까지 전국민을 들썩이게 한 MC몽, 이번에는 어떤 음악으로 2009년을 또 한번 강타 할 것인가? 과연, MC몽이 이번에는 어떤 음악과 어떤 스타일로 컴백할지 대중들뿐만 아니라, 가요계 관계자들까지 모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는 점에서 과히 집중 할 만하다. 특히, 현 음반시장이 디지털 음원과 미니앨범 형식으로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 정규 앨범을 고집하며, 음반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정규앨범 5집 [HUMANIMAL]을 발표한다. 특히, MC몽은 2004년 발매한 1집 앨범 [180도]에 이어 2집 [천하무적], 3집 [아이스크림], 4집 [서커스]로 발표하는 앨범 마다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한 앨범에서 수 많은 히트곡들을 내세워 음반, 음원 모두 성공 공식을 성립해 온 파워 뮤지션이다. 때문에 대중들과 언론에서 까지 이번 앨범이 5연타 홈런을 칠 수 있을지, 모든 관심이 MC몽 5집 앨범 컴백으로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다.
MC몽의 5번째 “음악 진화론” = [HUMANIMAL]. HUMANIMAL, MC몽이 들려주는 모든 이들의 삶. 탄생부터 죽음까지, 그 삶에서 일어나는 지극히 평범한 사랑들을 얘기한다. HUMAN (휴먼)과 ANIMAL (애니멀)의 결합은? 말 그대로 사람 과 동물을 합친 합성어로 “휴매니멀” 이라 칭한 이번 5집 앨범 명은 가장 사람다운 감성과 가장 동물다운 감성을 말하고 싶어하는 MC몽이 직접 선택한 앨범 명이다. MC몽은 이번 5집 앨범을 작업하면서 “인간과 동물이 본능적으로 느끼고 가장 중요하게 느끼는 감정은 사랑” 이라는 결론을 내린 것이다. 사랑의 정의는 없다. 다만, 그때 그때 느끼는 감정에만 충실 하고,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에서 ‘진심’만은 통한다는 의미를 전달 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그 ‘진심’이 담긴, 아주 평범하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말한다, MC몽 5집 [HUMANIMAL]은 말 그대로 수록 곡 마다 휴머니즘이 가득 찬 곡들과 감성을 자극하는 곡들로 모든 이들이 공감 할 수 있는 15트랙의 기승전결로 알차게 구성 되었다. MC몽이 5집 앨범 기획부터 전곡 작사는 물론 전곡 프로듀싱부터 편곡, 세션, 믹싱, 마지막 마스터링까지 어느 한 부분 그의 손이 안 닿은 곳이 없다. 특히, 이번 앨범작업은 무려 1년 이라는 시간 동안 꾸준한 작업을 해왔다.
현 트렌드 음악에 타협하기 보다는 MC몽만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남들과 차별성을 주는 음악으로 이번 5집 앨범에서는 널리 퍼지는 사운드효과와 수록곡 마다 테마에 맞게 삽입한 리얼 소스 (음악을 표현하는 효과음) 들에 집중 해야 한다. MC몽이 이번 앨범에서 많은 시간 투자와 열정을 쏟은 부분이다. MC몽의 앨범의 특징은 장르. 연령층 이 구분 되지 않는다. 다만 음악을 들으며, 즐기고 느끼고 공감할 수 있다는 것이 그가 표현 하고자 하는 바다. 그것이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형성하고 사랑을 받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 MC몽만이 소화 할 수 있는 랩뮤직. 국내 가요계 발라드 황제들과 함께 한 MC몽 5집. 현재, 가요계에서는 피처링을 내세운 곡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MC몽은 2004년 솔로 1집부터 현재까지 랩 (RAP)과 멜로디 송 (SONG) 가수를 내세워 피처링 음악의 대세를 일으킨 장본인이며, MC몽만의 고유한 음악 스타일을 흉내 낼 자는 없을 것 이다. 지난해, 4집 앨범 [SHOW’S JUST BEGUN] (쇼져스트 비건) 에서 국내 여성파워를 내세웠다 면 이번 5집 에서는 국내 최고의 발라드 남성파워를 내세운 것이 이번 앨범의 다른 점이다. 데뷔 후 단 한번도 국내 타 가수 피처링에 참여하지 않았던 발라드의 황제 ‘조성모’, 국내 남성 발라드 그룹의 선두주자 ‘SG 워너비’ 가 참여해 앨범의 퀄리티를 한 층 높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