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바다 (BADA) (최성희) One Day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One Day\1605\33012\4\0\bT0f3QH1lgM\https://blog.kakaocdn.net/dn/7KuOz/btrp0J1B7iJ/bYngNVlEiOjIFT4ZRXbxp0/img.jpg\

One Day 정보

 

작사 진영진 작곡 신성호 편곡 신성호

 

 

Youtube Official

 

One Day 가사

 

늘 언제나 사람많은 버스안
누군가 나를 부르는 것만 같아
생각없이 뒤를 돌아봤을 때
환하게 웃는
니가 그곳에 있었어
어딘가 조금
변한듯한 모습이지만
네 미소는 처음 그대로
you're the best that i have
이젠 지난날의 설레임
언젠가처럼
내게로 또 다가와줘
너를 다시 볼수 있을까
너와 함께한
행복했던 그때처럼 oh

너 그동안 살아왔던 얘기들
그렇게 우린
다른길을 걸었나봐
oh 하지만 오랜시간을 넘어
지금 내앞에
니가 다시 서 있는걸
아주 가끔은
너를 생각한단 말을 할까
아직도 너를 좋아한다고
솔직히 고백할까
이제 지난날의 설레임
언젠가처럼
내게로 또 다가와줘
너를 다시 볼수 있을까
너와 함께한
행복했던 그때처럼 oh

왜 웃기만 하는거니
기다리고 있잖아
또 아무런 말없이 날
이렇게 보낼거니
내려야 하는곳을
한참이나 지난후에야
그대가 해준말
다시 널 만날수 있겠니

이제 지난날의 설레임
언젠가처럼
내게로 또 다가와줘
너를 다시 볼수 있을까
너와 함께한
행복했던 그때처럼

A Day Of Renew
바다 (BADA) (최성희)
2003.10.22

앨범설명

대한민국 1세대 아이돌 S.E.S의 해체 이후 솔로 활동에 나선 ‘바다’의 첫 번째 앨범이다. 앨범 타이틀 [A Day Of Renew]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이돌 가수의 한계를 이기기 위한 새로운 ‘바다’의 모습, 성숙한 음악인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많은 공을 들인 작품으로 보인다. 작사가로서 앨범 상당 부분에 참여하였고, 전곡 코러스를 맡았으며, 작곡가 신성호와 함께 전곡 공동 프로듀싱으로도 참여하며 음악적으로 많은 부분을 책임졌다.
 
자신이 작사한 이 앨범의 타이틀곡이자 Madonna 오마주 곡 “MUSIC”. 70년대 펑키 디스코 사운드에 유로 하우스 사운드를 배합하여 만들어진 이 곡은 바다의 그루브 감까지 더해진 댄스 넘버로 가수로서 본인의 가치관을 투영해 두었다. 트렌디 R&B, 힙합 느낌의 "새로운 날에 (A Day of Renew) ", 템포의 스펙트럼이 넓은 "노을", 스캣이 매력적인 소울 펑키 곡 "Dream Maker" 등의 빠른 비트의 댄스 넘버들과 그녀의 넓은 감성 표현과 가창력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팝 발라드 곡 "Somehow Somewhere", 애절한 발라드 곡 "헤어지기 전에", 감성적인 편곡의 "그래볼께", 미디움 템포의 편안한 비트와 그루브감을 느낄 수 있는 "This Way" 등 곡 마다 보컬 스타일을 다르게 보여주며 완성도를 높이려 한 그녀의 노력과 음악성이 함께 엿보인다.
 
‘바다’는 그녀의 첫 번째 솔로 앨범 [A Day Of Renew]를 통해 여타의 솔로 전향 가수들과는 다른 점을 보인다. 음악, 이미지 등의 쇄신보다 S.E.S 시절의 스타일을 고수하며 이질감을 덜어내었다. 이미 보컬리스트로서 인정 받았던 그녀였지만 '스타'가 아닌 '아티스트'로서 더욱 확대된 모습으로 가능성을 보여주며 아이돌 가수의 진화와 ‘디바’로서의 성장을 여실 없이 보여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