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정차식 나는 너를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나는 너를\6059\2666744\0\1\9bZYSjUADrw\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C6814660499D7831\

나는 너를 정보

 

작사 신중현 작곡 신중현 편곡 박성일

 

 

Youtube Official

 

나는 너를 가사

 

시냇물 흘러서 가면
넓은 바닷물이 되듯이
세월이 흘러 익어간 사랑
가슴속에 메워 있었네
그토록 믿어 온 사랑
내 마음에 믿어 온 사랑
지금은 모두 어리석음에
이제 너를 떠나 간다네
저녁 노을
나를 두고 가렴아
어서 가렴아
내 모습 감추게
밤하늘에 찾아오는
별들에 사랑이야기
들려 줄 거야
시냇물 흘러서 가면
내 사랑 찾아오겠지
모두 다 잊고 떠나가야지
보금자리 찾아 가야지
저녁 노을
나를 두고 가렴아
어서 가렴아
내 모습 감추게
밤하늘에 찾아오는
별들에 사랑이야기
들려 줄 거야
세월이 흘러서 가면
내 사랑 찾아 오겠지
모두 다 잊고 떠나가야지
보금자리 찾아 가야지
보금자리 찾아 가야지
보금자리 찾아 가야지
시그널 OST Part.3
정차식
2016.02.13

앨범설명

시그널 세 번째 OST - '신중현' "나는 너를" 묵직한 보이스 '정차식' 리메이크 - '정차식' 감성 극대화되어 재탄생!

명품 드라마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시그널 (연출 김원석, 극본 김은희) 의 세 번째 OST "나는 너를" 이 12일 밤 12시(13일 0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시그널의 OST는 극의 전반을 관통하는 설정인 현재와 과거의 소통을 대변할 아날로그 감성의 재현을 위해, 주로 옛 명곡들의 리메이크 작업 위주로 공개되고 있다. 먼저 공개된 '산울림' 원곡의 "회상" ('장범준' 참여), 두 번째 공개된 '신중현' 원작의 "떠나야 할 그 사람" ('잉키' 참여)에 이어 세 번째 OST 또한 '신중현' 작사,작곡의 "나는 너를" 이 리메이크 곡으로 선정되었다.

지금까지 시그널의 오프닝에 삽입되며 향후 펼쳐질 극의 분위기를 예고했던 이 곡은 1973년 발표된 '서유석' 의 5집이자 '신중현' 의 작,편곡집인 [선녀 / 나는 너를]의 수록곡으로, 당대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곡이다. '신중현' 의 싸이키델릭 록 색채가 짙은 음악세계와 포크가수 '서유석' 의 만남으로, 당시 음악 실험을 거듭하던 '신중현' 의 작품 중에서도 걸작으로 꼽힌다. 한국 인디록 씬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레이니썬' 의 보컬 출신 '정차식' 이 부른 이 곡은 원곡의 독특한 리듬을 룸바 리듬을 기초로 편곡되어 고풍스러우면서도 거친 질감이 살아 있는 분위기로 재탄생 되었다. '정차식' 이 들려주는 날 것의 목소리가 거침없는 전개로 에너지를 발휘하며 시청자로 하여금 극의 몰입감을 높일 OST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