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TRE Music

백예린 (Yerin Baek) Lovegame (Kimhanjoo Remix)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300x250
Lovegame (Kimhanjoo Remix)\698776\10563609\0\0\k2hO0uUbHpY\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C299466096CB3201\

Lovegame (Kimhanjoo Remix) 정보

 

작사 백예린 (Yerin Baek) 작곡 백예린 (Yerin Baek) 편곡 김한주

 

 

Youtube Official

 

Lovegame (Kimhanjoo Remix) 가사

 

girl, when you're reaching out those hands
just look out (look out, look out)
네가 그 손을 뻗을 땐 더 조심해야 해
some boys are really conscious but some are not
어떤 남자애들은 의식이 있지만, 어떤 애들은 아니니까

they’ll try to have you in their bed, don’t deny (deny)
걔넨 널 침대로 오게 하겠지, 부정하진 마
I know you’re weak but don’t be a fool like every every time
네가 약한 애인 거 알지만, 매번 그렇듯 바보가 되진 마
let me guess
내가 맞춰볼까?

you think you could change them
넌 네가 걔들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고
so you really care ‘bout ‘em
걔들을 정말 신경 쓰지만
but they'll leave at the worst moments
걔넨 최악의 순간에 널 떠나겠지

you think you could make it like
your friend’s love stories
너도 네 친구의 사랑 얘기처럼 할 수 있을 줄 알았겠지만
but you’re not okay like him
넌 괜찮지 않잖아


girl, when you’re drinking, I want you to watch out
네가 술 마실 때, 난 네가 더 조심했으면 좋겠어
even if you’re missing him, don’t call him now
아무리 그들이 보고 싶어도, 지금 전화하진 마
you try to find the reasons and faults in yourself
넌 이유와 잘못들을 너 자신에게서 찾으려 하지
I know you’re sad but don’t be a fool like every every damn time
네가 슬픈 거 알지만 늘 그랬듯 바보가 되진 마
let me guess
내가 맞춰볼까?

you think you could change them
넌 네가 걔들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고
so you really care ‘bout ‘em
걔들을 정말 신경 쓰지만
but they'll leave at the worst moments
걔넨 최악의 순간에 널 떠나겠지


you think you could change them
넌 네가 걔들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고
so you really care ‘bout ‘em
걔들을 정말 신경 쓰지만
but they'll leave at the worst moments
걔넨 최악의 순간에 널 떠나겠지

you think you could make it like
your friend’s love stories
너도 네 친구의 사랑 얘기처럼 할 수 있을 줄 알았겠지만
but you’re not okay like him
넌 괜찮지 않잖아
tellusboutyourself Remixes
백예린 (Yerin Baek)
2021.02.16

앨범설명

백예린 정규 2집 리믹스 앨범 [tellusboutyourself Remixes]
 
 
01. Lovegame (Kimhanjoo Remix)
우르르쾅쾅 하니까 조심히 들으세요~!
 
02. Bubbles&Mushrooms (FRNK Remix)
이번 예린씨의 앨범을 들으며 전작들과는 또 다른 시도를 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기존에 그가 가지고 있던 색깔들과는 다른 접근을 함에 있어 앨범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고, 그렇기에 처음 리믹스 요청이 왔을 때 반가웠습니다. 저를 제외한 다른 참여진들을 보며 앞으로 예린씨가 준비하는 다음 스텝이 무엇일까도 궁금했고 그런 방향성에 보탬이 되고 싶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곡은 앨범 안에서도 새롭고 참신한 시도를 한 곡이었다고 생각하고, 저는 그에 맞춰 더 팝스럽고 다음 방향에 대해 여러 가능성을 열어둘 수 있는 트랙으로 리믹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03. “HOMESWEETHOME” (윤석철 Remix)
개인적으로 이번 앨범에서 이 곡을 제일 좋아합니다. 이제 곧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올텐데요. 계절의 변화를 이 믹스와 함께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04. Hall&Oates (구름 Remix)
앨범 작업하면서 가장 좋아하던 곡이었습니다. 무거운 마음을 무겁지 않게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05. I am not your ocean anymore (glowingdog Remix)
어느 날 예린씨로부터 리믹스를 부탁 받고, 2집에서 마음에 들었던 트랙 중 하나인 'I am not your ocean anymore'이 생각났습니다. 좀 더 속도감 있는 편곡으로 변화시켜보고 싶었습니다. 드럼 앤 베이스의 리듬을 차용해서 작업했습니다.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06. 0415 (KIRARA Remix) 
블루바이닐이 이번엔 내가 작업한 리믹스에 대해 코멘트를 남기라고 한다. 내가 어디 가서 이 곡에 대해서 이렇게 썰을 풀 수 있을지 모르는 노릇이기에 내 맘대로 사족을 많이 풀기로 결정했다. (어차피 리믹스도 내 맘대로 만들었다) 리믹스를 많이 해본 나지만, 백예린씨네에게서 의뢰를 받은 이 리믹스 일은 나에게 유독 신기하게 느껴졌다. 도대체 누가 이 아름다운 싱어송라이터와 나를 섞어놓을 생각을 했을까? 누구의 입김이 들어갔을까, 이건 무슨 정치가 아닐까, 나는 망상에 시달리기 시작했다. 나는 백예린이라는 가수를 살려야 하는지 꼬아야 하는지 천신만고 했다. 나는 이 리믹스를 내 맘대로 만들기 무서웠다. 노래를 노래답게 잘 풀어내야 하는지, 나의 예술적 개똥철학을 고양시키기 위해 정신 나간 소리들을 마구 집어넣어도 되는 건지 그 사이에서 너무 고민을 많이 했다. 고민하는 사이 나의 손은 이미 내 맘대로 움직이고 있었다. 어떡하지, 작업비도 준다는데, 정말 에잇 에라 모르겠다 하고 결국 완성된 나의 리믹스를 블루바이닐에게 전송했다. 그리고 그날 밤, 나의 리믹스를 들어본 블루바이닐의 프로듀서에게서 "찢어 놓으셨네요"라는 피드백을 받았다. 얘기해보니 잘 만들었다는 뜻이었다. 그리고 몇 명에게서 칭찬을 더 듣고, 그중에는 격한 칭찬도 있었고, 나는 비로소 나의 리믹스에 대해 자존감을 찾을 수 있었다. 그리고 이제 시간이 흘러 기쁜 마음으로 발매를 기다리고 있다. 이 일을 해내면서 느낀 바 겪은 바가 많다. 곡을 만들며 내가 섭외된 것도, 내 리믹스가 타이틀곡이 된 것도, 이렇게 작업비를 받아 월세를 낸 것도 나에게는 다행스럽고 소중한 경험이다. 이제 이것이 사람들에게 들려졌을 때, 새로운 의미를 가지게 될 것이다. 그 새로운 해프닝과 새로운 의미를 기다리는 마음이 어쩐지 좋다. 나다워도 된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 백예린님, 구름님, 블루바이닐에게 큰 감사를 전하고 싶다. 어쩐지 용기 같은 것이 되어서, 지금 작업하고 있는 키라라의 정규앨범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될 것 같다. 진심으로, 뜻깊은 작업이었다.
반응형